IOST재단의 창업 멤버이자 블루힐의 초대 CEO를 맡은 사만다 왕.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 중인 IOST재단이 500억원의 자금을 조성해 블록체인 분야의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IOST재단은 22일 블록체인 전문 벤처캐피탈업체 겸 엑셀러레이터인 블루힐을 출범시킨다고 밝혔다. 블루힐은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s) 개발팀을 발굴해 투자하고, 코딩 교육 등도 담당하며 기술과 사업 분야의 개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블루힐의 운용자산은 5000만 달러(약550억원)이고, IOST재단 이외에도 세콰이어캐피탈, 젠펀드, 매트릭스 등의 벤처캐피탈 업체들이 출자자로 참여했다. 블루힐의 본사는 베이징에 위치하고, 미국, 싱가포르, 한국 등에 지사를 설립 중이다. 초대 대표는 IOST재단의 창립 멤버인 사만다 왕이 맡고, 직원은 투자심사역과 기술자문, 마케팅 담당 등으로 총 50여명이다. IOST재단은 추가 채용을 진행해 연내로 100명까지 인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만다 왕 블루힐 최고경영자는 “IOS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dApps중 혁신성과 실현가능성, 보안성 등을 토대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IOST의 생태계가 전도유망한 댑 팀들과 손을 잡고 비약적으로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블루힐이 출범하면서 지원대상으로 선정한 개발팀은 콘텐트박스, 서틱, 오리고, 레이트3, 람다, 코발런트, 플레어 등으로 총 7개다. IOST재단은 “복수의 한국 개발팀과도 관련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