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원, EOS VC 수장에 제프리스 아시아 전 CEO 임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deline Meng Shi
Madeline Meng Shi 2018년 7월6일 12:01

EOS 블록체인 소프트웨어를 만든 블록원이 10억 달러(약 1조1190억원) 규모의 벤처캐피탈을 운영할 책임자로 제프리스 그룹(Jefferies Group LLC) 고위직 출신을 영입했다.

블록원은 5일(현지시각) 홍콩에 위치한 EOS VC의 수장으로 제프리스 그룹 아시아 지사 전 CEO 마이클 알렉산더를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알렉산더는 직접 투자와 EOS VC 파트너십을 모두 관장한다.

블록원은 EOS VC를 통해 10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EOS.IO 플랫폼에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이미 EOS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있는 회사와 프로젝트들에 대한 지원도 계획하고 있다. 이미 약 7억 달러의 자금이 VC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유럽, 아시아에 배분됐다고 블록원은 밝혔다.

블록원 그룹의 신임 사장 롭 제수데이슨(Rob Jesudason)은 EOS 플랫폼에 들어오는 스타트업들을 지원하기 바란다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EOS VC를 통한 파트너십과 투자는 EOSIO 생태계의 확산과 혁신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알렉산더는) 투자은행 업계에서 오래 경험을 쌓았고 아시아 금융서비스 산업에서 가장 존경받는 인물 중 한 명으로 꼽힌다. 우리 팀에 그를 영입하게 돼 매우 기쁘다.”

발표자료에 따르면 알렉산더는 아시아 자본시장에서 25년의 경력을 갖고 있다. 제프리스 이전에 그는 CLSA 홍콩에서 임원을 맡았고, 도이체방크 홍콩에서 자기자본거래 부서를 이끌었다.

알렉산더는 “블록원은 테크놀로지와 인터넷의 다음 세대를 만들어가고 있다. 창업자들의 비전 덕분에 EOS는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조직이 됐다. 그 일원이 돼 기쁘다”고 말했다.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