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암호화폐 링크 비트박스 상장...$3.6 안팎에 거래
링크로 BTC, ETH, USDT 구매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철
김병철 2018년 10월16일 15:52
라인. 이미지=라인 글로벌 페이스북 캡처
라인. 이미지=라인 글로벌 페이스북 캡처

네이버 자회사 라인은 16일 자사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에서 자사 암호화폐인 링크(LINK·LN)를 상장했다.

현재 비트박스에서 링크로 구매가 가능한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다. 링크는 이날 오후 2시40분 기준 비트코인을 살 경우 3.64달러다.

라인은 1LN 가격이 5달러 이하로 떨어지더라도, 라인 댑에서 콘텐츠 등을 구매할 때는 최저 5달러를 보장할 계획이다. 또한 링크로 비트박스 거래 수수료를 내는 기능을 11월에 도입하고, 이때도 최저 5달러를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언블락 관계자는 "스테이블 코인처럼 가격이 떨어지면 매입해서 시장 가격을 조정하는 게 아니라, 댑과 거래 수수료에서 최저 5달러를 보장하면서 자연스럽게 가격이 5달러에서 형성될 수 있도록 구조를 짜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9월 라인은 개발 중인 댑(dApp·분산형 애플리케이션) 5개를 발표했다. 링크는 이런 댑에서 지불과 보상 수단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LINK 분배 정책. 이미지=비트박스 웹사이트 캡처
LINK 분배 정책. 이미지=비트박스 웹사이트 캡처

 

링크의 발행 수는 모두 10억개인데, 이중 비트박스에서 분배되는 양은 1억개다. 라인은 비트박스 분배량 중 8000만 링크는 비트박스 사용자 보상용, 2000만 링크는 기타 보상용으로 책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라인은 링크 상장을 기념해 링크 보유량 등에 따라 트론(TRX)을 지급하는 등의 에어드롭 이벤트를 한다.

한편 일본과 미국인은 당국의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사용 금지조치로 싱가포르에 있는 비트박스를 이용하지는 못한다. 한국엔 관련 법제도가 없어 한국인이 비트박스를 이용하는 건 문제가 없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