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Getty Images Bank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대중들이 암호화폐에 관해 더 많이 공부하고 배울 수 있도록 지원금을 지급한다.

코인베이스는 대중들이 암호화폐 관련 교육 자료를 보고 문제를 풀면 보상으로 0x 토큰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 코인베이스 언(Coinbase Earn)을 출시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우선은 초대받은 이들만 이용할 수 있으며, 누구든 전체 공개 시점에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대기 명단에 이름을 올려놓을 수 있다.

코인베이스는 언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들도 모두 암호화폐 교육 자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는 언 플랫폼을 출시하기 전에 거래소 이용자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했고, "사람들이 새로운 디지털 자산을 활용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가 해당 자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경로가 부족하기 때문"이라는 결론을 얻었다.

"우리가 이야기를 나눈 사람들은 대체로 비트코인 이외의 다양한 암호화폐 자산에 대해 배우고 싶은 열정이 있었지만, 어디서부터 무엇으로 공부를 하고 배워야 할지 몰라 답답해했다."

코인베이스는 새로운 언 플랫폼이 채굴이나 구매 외에도 토큰을 취득해 보유하고 싶은 이용자들이 지식과 암호화폐를 동시에 손에 넣을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채굴에는 고사양 컴퓨터나 값비싼 채굴기 등 만만찮은 비용이 든다. 암호화폐를 사는 것도 마찬가지다. 어느 정도 가처분소득이 있어야 하다 보니 쉽게 암호화폐를 사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반면 코인베이스 언 프로그램을 통해 토큰을 얻으려는 이용자들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만 있으면 된다. 일단은 보상으로 지급하는 암호화폐가 0x 토큰 하나지만, 코인베이스는 앞으로 계속해서 더 많은 내용을 추가하고, 보상으로 지급하는 암호화폐 가짓수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