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가 오는 26일 암호화폐 발굴・상장 플랫폼 '후오비 프라임(Huobi Prime)'을 오픈한다.

후오비 글로벌은 후오비 프라임에 상장할 첫 암호화폐로 탑 네트워크(TOP Network)의 TOP 토큰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TOP는 26일 후오비 프라임 오픈과 동시에 상장 예정이다.

이미지=후오비 글로벌 제공

 

후오비에 따르면 탑 네트워크는 다양한 규모의 실제 사업을 운용하는 데 특화된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블록체인상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후오비 측은 "최근 많은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이 실제 세계의 서비스와 연계하고 이용자를 끌어오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탑 네트워크는 대규모 이용자를 확보한 첫 번째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미지=TOP Network 제공

 

후오비에 따르면 탑 네트워크 개발사는 이미 딩톤(Dingtone), 커버미(CoverMe), 스카이VPN(SkyVPN) 등 커뮤니케이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6천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한 경험이 있다. 탑 네트워크 메인넷 가동 시 이 6천만 명의 이용자가 탑 네트워크로 옮겨오게 된다는 게 후오비 측 설명이다.

후오비 측은 "최고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선정하기 위해 기술 혁신과 개발 과정, 팀 구성원 등에 대한 세심한 조사를 거쳤다"고 설명했다. 스티브 웨이 탑 네트워크 대표는 "후오비의 평판이 좋고 브랜드 파워가 강하다는 점을 높이 샀다. 후오비 프라임에 TOP를 상장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TOP 토큰은 3라운드 동안 시장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후오비 프라임에 상장될 계획이다. 또 상장과 동시에 후오비 거래소에서 후오비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정인선 한겨레신문 정인선 기자입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년여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블록체인, 가상자산, NFT를 취재했습니다. 일하지 않는 날엔 달리기와 요가를 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클레이(KLAY), 솔라나(SOL), 샌드(SAND), 페이코인(PCI)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