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ra’s Browser With Built-In Crypto Wallet Launches for iPhones
이미지=Opera 제공

암호화폐 지갑이 내장된 모바일 브라우저 오페라(Opera)가 마침내 애플의 운영체계 iOS에서도 오페라 터치(Opera Touch) 앱을 선보인다.

지난해 출시한 오페라는 지금까지 안드로이드와 데스크톱 컴퓨터에서만 쓸 수 있었다. 아이폰 이용자는 오페라를 쓰고 싶어도 쓸 수 없었다. 오페라는 아이폰용 오페라 터치가 기존의 오페라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암호화폐 지갑이 내장돼 있고, 제3자 플러그인 없이도 웹 3.0과 분산 앱(dapps)을 직접 이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라고 설명했다.

“우리는 지금의 웹을 토대로 웹 3.0으로 불리는 내일의 탈중앙화 웹을 만들어나가야 한다고 믿는다. 암호화폐 지갑이 내장된 브라우저는 궁극적으로 정보를 받고 온라인 거래를 처리하며, 이용자가 자신의 신원을 스스로 관리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오페라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이더리움의 토큰 표준인 ERC-20을 따라 만든 토큰은 무엇이든지 보유하고 전송하거나 결제하는 데 쓸 수 있다. 대체불가능토큰을 만드는 토큰 표준인 ERC-721도 마찬가지다.

오페라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더리움 게임 등 분산 앱에서 자체 화폐로 쓰이는 ERC-20 토큰도 브라우저가 직접 감지해 정리해주기 때문에 관리하기 쉽다. 제3자의 익스텐션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도 브라우저를 통해 직접 분산 앱을 설치하고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다만 분산 앱을 사용하려면 이용자는 이더리움 자체 화폐인 이더(ETH)를 사서 오페라의 지갑에 넣어둬야 한다. 이더가 예치되면 자동으로 분산 앱 스토어로 연결된다고 오페라 측은 설명했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