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블록체인 기반 노드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박근모 2019년 7월22일 13:30
정보보안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한 암호화폐 노드를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팔렛(PALLET) 노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는 금융 서비스 사업자가 암호화폐를 이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자체 블록체인 노드 구축 및 운영은 필수적이지만, 시스템 장애나 블록체인 하드포크 등 긴급한 이슈 발생시 빠른 대응이 어렵고 개발자 수준의 기술력이 요구된다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팔렛 노드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펜타시큐리티가 개발한 암호화폐 지갑 팔렛 종류. 출처=펜타시큐리티

팔렛 노드 서비스는 펜타시큐리티가 개발한 암호화폐 지갑(팔렛)을 기반으로 클라우드에서 노드를 구축·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클라우드 상에서 제공되는만큼 기존 핀테크 서비스를 블록체인으로 확장할 때 자체 노드 구축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 안정적인 노드 서비스 운영을 위한 GSLB(Global Server Load Balancing) 기능을 활용한다. GSLB는 전 세계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리전) 중 속도가 가장 빠른 서버를 이용하도록 연결해주는 기능이다. 이용중인 서버가 기능을 상실하더라도 자동으로 동작 가능한 서버로 연결해 안정적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현재 팔렛 노드 서비스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아모(AMO), 오미세고(OMG), 바이낸스 코인(BNB) 등을 비롯해 ERC20 토큰을 지원한다. 펜타시큐리티는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클래식(ETC), 라이트코인(LTC), 리플(XRP), 이오스(EOS), 카르다노(ADA) 등 다양한 암호화폐 노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남민우 펜타시큐리티 월릿사업부 이사는 "펜타시큐리티는 다양한 노드 개발 및 지원 등 서비스 품질 고도화뿐 아니라 보안전문기업으로서 신뢰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