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rick Byrne, Cryptocurrency Champion, Resigns as Overstock CEO
출처=코인데스크

미국 암호화폐 업계의 황태자로 불리는 패트릭 번(Patrick Byrne) 오버스탁 CEO가 대표직에서 물러난다.

22일 언론 보도에 따르면 번은 주주들에게 쓴 편지에서 “러시아 간첩 마리아 부티나(Maria Butina)와 3년간 내통해온 사실을 인정한다”며 “보안 이슈 및 기타 사유로 인해 CEO직은 물론 이사회 이사직에서도 물러날 것”이라고 밝혔다. 마리아 부티나는 지난 6월 18개월 징역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며, 법정에서 자신의 간첩 행위를 인정했다.

번의 사임으로 오버스탁은 당분간 블록체인 자회사 메디치 벤처스(Medici Ventures)의 대표를 맡고 있는 조나단 존슨(Jonathan Johnson) 체제로 운영된다. 존슨은 신임 CEO로서 다음과 같이 포부를 밝혔다.

“지난 20년간 오버스탁을 이끌며 지속적으로 혁신을 시도해온 패트릭의 노력은 하나둘 결실을 보고 있다. 후임 CEO로서 이제 그 결실이 더욱 무르익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쇼핑몰과 블록체인 사업 모두에서 오버스탁의 미래는 밝다고 자신한다.”

이에 번은 “존슨은 오버스탁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자질이 충분하다”며 강한 신뢰를 보였다.

존슨은 메디치벤처스의 대표, 이사직과 함께 증권형 토큰 플랫폼 티제로(tZERO)의 이사직도 그대로 유지한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