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pto Exchange Binance Awarded ISO Security Accreditation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 출처=바이낸스 제공

 

거래량 기준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정보보안 인증을 취득했다.

바이낸스는 지난 24일 “노르웨이에 있는 국제 인증기관 DNV GL과 영국 소재의 영국 인증 서비스(UKAS)의 감사를 거쳐 ISO/IEC 27001 표준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바이낸스는 “DNV와 UKAS의 검증을 받은 암호화폐 업체는 바이낸스가 처음”이라고 전했다.

감사 과정에서 바이낸스는 총 14개 범주, 114개 항목의 심사 기준을 통과했다. 해당 기준에는 보안 정책 및 자산 관리, 운영 안전, 정보 시스템 등의 항목이 포함됐다.

“ISO 인증 획득은 바이낸스뿐 아니라 암호화폐 업계 전체의 보안 강화를 위한 우리의 노력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사이버 보안 강화를 위한 투자와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 -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

한편 바이낸스는 지난 5월 해킹 공격으로 약 470억 원어치 비트코인을 분실한 바 있다. 이번 인증 취득은 해킹으로 인해 떨어진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당시 바이낸스는 해커가 다수의 API 키와 2단계 인증 코드를 포함한 고객 정보에 접근해 암호화폐를 빼내 갔다고 밝혔다. 또 지난달에는 최대 6만 명의 고객정보가 누출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 당시 바이낸스는 제3의 서비스 제공 업체를 사건의 배후로 지목했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