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이 TON 블록체인과의 관계를 처음으로 인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nna Baydakova
Anna Baydakova 2019년 10월9일 13:41
Telegram Finally Confirms It’s Behind TON Blockchain
이미지=셔터스톡

 

메신저 앱 텔레그램이 마침내 지난해 17억달러를 모금한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TON)와의 관계를 처음으로 인정했다.

텔레그램은 7일 공식 웹사이트에 텔레그램 토큰의 월렛 앱에 대한 서비스정책(terms of services)을 공지했다. TON 블록체인과 그램 토큰에 대한 텔레그램의 첫 공식 언급이다. 서비스정책에 따르면 텔레그램은 암호화폐 지갑을 텔레그램 메신저 앱에 통합할 것이고, 독자적인 제품 또한 제공할 계획이다.

서비스정책에는 "우리는 TON 블록체인에 대한 통제 권한이 없으므로, 이 서비스(월렛)를 통해 당신이 실행하는 거래가 TON 블록체인에서 검증돼고 확정될 것이라는 점을 보장할 수 없다"고 적혀 있다.

월렛은 텔레그램이 메신저 운영과 안드로이드 기반 텔레그램 앱의 공식 퍼블리셔로 등록한 런던 법인 텔레그램FZ-LLC가 제공한다. 서비스정책에 따르면 텔레그램은 월렛 사용자들의 개인정보나 퍼블릭/프라이빗키를 보관하지 않는다.

"암호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하는 것은 전적으로 당신의 책임이다. 암호를 분실할 경우 우리는 이를 복구하거나 복구를 위해 당신을 도울 수 없고, 당신은 당신의 그램 토큰에 접근하지 못하게 될 수 있다"

또한 텔레그램은 거래를 처리하고 검증하는 과정을 컨트롤하지 않는다고 강조하고 있다.

"당신이 월렛을 통해 요청한 거래는 TON 블록체인에 의해 완결되지 못하거나 상당한 시간 동안 지연될 수 있다. 우리는 TON 블록체인을 통제하지 않고 있고, 당신이 요청한 거래를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 TON 블록체인은 당신의 거래에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우리는 이같은 수수료의 금액이나 형태에 대한 통제 권한이 없다."

이번 서비스정책은 텔레그램이 TON과의 관계를 공개적으로 인정한 첫 문서다. CEO 파벨 듀로프를 비롯해 텔레그램의 누구도 지금까지 TON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언급한 적이 없었다. 지금까지 텔레그램과 TON 블록체인을 연결짓는 공식 자료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TON의 SAFT(Simple Agreement for Future Tokens)뿐이었다. 이 문서에는 파벨 듀로프와 그의 동생 니콜라이 듀로프의 이름이 등장한다.

투자자들은 2018년 2월과 3월 각각 개당 $0.37와 $1.33의 가격에 미래에 발행될 그램 토큰을 구입했다. 9월 초 TON 블록체인 노드를 위한 코드가 발표됐고, 10월2일 투자자들은 TON의 키 생성기 링크가 포함된 이메일을 수신했다. TON 블록체인은 늦어도 오는 10월31일 이전에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제보,보도자료 contact@coindesk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