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FTX에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illiam Foxley
William Foxley 2019년 12월23일 09:33
Binance Invests Undisclosed Sum in Crypto Derivatives Platform FTX
출처=바이낸스

바이낸스(Binance)가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FTX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투자를 진행했다. 투자 액수는 공개되지 않았다.

FTX는 홍콩의 디지털 자산 기업 앨러메다리서치(Alameda Research)가 올해 봄에 출시한 파생상품 거래소다. 카리브해의 앤티가바부다에 법인을 등록한 FTX는 장외거래와 선물, 지수, 현물 거래를 지원하며, 하루 평균 거래량은 5억 달러어치다.

바이낸스는 지난주 전략적 제휴 사실을 발표하며, FTX의 지분 일부와 FTX의 자체 토큰인 FTT의 롱포지션을 사들였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와 제휴를 통해 FTX는 바이낸스의 전략적 조언과 지원을 받으며 성장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물론 제휴 전과 마찬가지로 FTX의 독립적인 경영은 보장된다.” - 샘 뱅크만프라이드, FTX 창업자 CEO

FTX는 투자받은 대가로 바이낸스의 핵심 상품인 거래소 바이낸스닷컴(Binance.com)과 장외거래 데스크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파생상품의 개발을 돕는다. FTX는 또 바이낸스의 지원을 받아 토큰 생태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파생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TX는 매우 혁신적인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하며 성장을 거듭했다. 무섭게 성장하는 FTX 팀을 보면 바이낸스의 초창기가 떠오를 정도였다. FTX가 가진 잠재력을 모두 발현해 암호화폐 파생상품 시장의 강자가 될 수 있도록 돕겠다.” -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

바이낸스는 앞서 지난 9월 세이셸제도의 암호화폐 현물·선물거래소 JEX를 인수하고 바이낸스 플랫폼에 옵션과 선물 거래를 도입했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 Translated by NewsPeppermint.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