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x비트맥스, 바른손x하이블럭스
2월17일 짧은뉴스'오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
코인데스크코리아 2020년 2월17일 17:00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빗썸, 비트맥스와 파트너십 체결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싱가포르 거래소 비트맥스(BitMax.io)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신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방침이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기술과 인프라 개발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비트맥스는 지난 2018년 설립된 거래소로, 현재 코인마켓캡 유동성(Liquidity) 기준 글로벌 10~15위권에 올라 있다.   

빗썸 측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월가 금융 전문가들의 사업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고 밝혔다. 

 

바른손-하이블럭스, 블록체인 기반 영화 플랫폼 서비스 나선다

바른손은 소셜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이블럭스(Hiblocks)와 블록체인 기반 영화 플랫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바른손이 위치한 광교 케이타워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바른손은 영화 '기생충'의 투자사로, 지난 2005년 영화사업부 출범 이래로 영화/게임 등 문화콘텐츠에 대한 투자·제작·배급을 진행해 왔다. 하이블럭스는 콘텐츠 수익의 탈중앙화를 지향하는 프로젝트로 자체 블록체인 '하이체인(Hi-chain)'을 개발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콘텐츠 제작·소셜 서비스 제휴 △마케팅 제휴 △기타 네트워킹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