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X, DXM, 힌트체인
2월19일 짧은뉴스'오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
코인데스크코리아 2020년 2월19일 17:00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그라운드X, 클레이튼 파트너 5곳 추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생태계 확장을 위해 서비스 파트너와 에코시스템 파트너 등 5곳을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된 서비스 파트너사 2곳은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 '하이블럭스(hiblocks)'와 수익형 임대부동산 자산관리 플랫폼 '홈버튼'이다. 에코시스템 파트너는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을 운영하는 '피어테크', 한빗코(Hanbitco), 커스터디 서비스 업체 DXM 등 3곳이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클레이튼 플랫폼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DXM, 그라운드X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두나무 자회사 디엑스엠(DXM)이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에서 '업비트 세이프(Upbit Safe)'를 통한 안전한 보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클레이튼의 암호화폐 '클레이(KLAY)' 및 클레이튼 기반 토큰(KCT)은 DXM의 커스터디 서비스 '업비트 세이프'에서 관리될 예정이다.

힌트체인, 코인원 플러스 락업 서비스 참여

푸드 블록체인 프로젝트 힌트체인이 코인원 거래소의 '코인원 플러스 락업 서비스'에 참여한다.

코인원 플러스 락업 서비스는 코인원 거래소에 정해진 기간 동안 특정 암호화폐를 락업(보유)할 경우 만기일에 보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힌트체인은 2월 락업 서비스로 5000만개의 HINT 코인이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힌트체인은 락업에 참여한 HINT 수량에 따라 비트코인(BTC) 에어드롭을 비롯해 등급별 힌트 멤버십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