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블레이드왈츠', '라이트: 빛의 원정대' 블록체인 게임으로 재탄생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플레이댑이 모바일 RPG 게임 2종에 대한 게임 개발 및 사업 진행 권한을 확보했다. 플레이댑(대표이사 브라이언초이)은 과거 각각 넷마블과 컴투스를 통해 출시됐던 모바일 RPG 게임인 ‘블레이드왈츠’와 ‘라이트: 빛의 원정대’의 소유권자와 이같은 내용의 글로벌 독점 계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플레이댑은 대체불가능토큰(NFT) 기술을 적용해 두 게임을 블록체인 게임으로 탈바꿈해 서비스하게 된다. 플레이댑 측은 “과거 정통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시장성과 게임성이 검증된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새롭게 구성하고, 게임 시장에서 재조명 받을 수 있도록 ‘업사이클링 전략’을 펼쳐 가겠다”고 말했다.

코인플러그, TTA 블록체인 성능시험 진행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는 자체 개발한 기업용 프라이빗 블록체인 플랫폼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에서 주관하는 블록체인 서비스 보안·성능 시험지원 사업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는 2001년부터 소프트웨어 시험인증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공인 소프트웨어 품질 시험인증기관이다.

코인플러그에 따르면, 이번 시험 결과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의 블록체인 상 트랜잭션 입력은 초당 4,258.2건, 트랜잭션 조회는 초당 5만 건 이상 가능한 것으로 측정됐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초당 처리 속도(TPS)는 각각 7TPS, 25TPS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