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256, 코인플러그, 블록체인 여론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0년 3월12일 17:11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람다256, 인니 법정화폐 기반 스테이블코인 IDRTL 출시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 운영사 람다256(대표 박재현)이 인도네시아 스테이블코인 운영사 ‘루피아토큰’과 업무협약을 맺고 법정화폐 기반 스테이블코인 IDRTL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IDRTL은 람다256이 개발한 ‘루니버스 스테이블코인 솔루션’의 첫 적용 사례로, 현재 업비트 인도네시아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루피아 토큰은 인도네시아 법정화폐와 1대1로 연동되는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머니 프로젝트로, 특히 무역 금융에 적극 활용될 것이라고 람다256 측은 설명했다.

코인플러그, 블록체인 기반 투표ㆍ여론조사 서비스 '더폴' 3월 중 출시

블록체인 기술 기업인 코인플러그가 투표조작과 허위 서명을 막을 수 있는 온라인 투표 및 여론조사 서비스인 더폴(THEPOL)을 3월 중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폴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투표, 여론조사, 서명운동 등은 내용이 모두 블록체인에 기록되기 때문에 누구나 과정과 결과를 검증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코인플러그 측은 투표·조사를 조작할 수 없고, 최저 비용으로 온라인 설문을 진행할 수 있으며 투표자 익명성도 보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ㄱ블록체인을 이용해 온라인 투표ㆍ여론조사ㆍ서명운동은 블록체인에 기록되기 때문에 누구나 과정과 결과를 검증할 수 있다. 또한 중앙화된 기관이 없어 투표ㆍ조사를 조작할 수 없고, 누구나 최저 비용으로 온라인 서베이와 서명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기존의 온라인 투표가 해결하지 못했던 “투표자 익명성”도 보장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