웁살라시큐리티xAFIN, 코빗 저금통
3월16일 짧은뉴스'오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기자
박근모 기자 2020년 3월16일 17:44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웁살라시큐리티, 아세안금융혁신네트워크에 AML 솔루션 등록

블록체인 기반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인 웁살라 시큐리티는 자사의 가상자산 자금세탁방지(AML) 솔루션 '디지털 에셋 AML(Digital Asset AML)'이 아세안금융혁신네트워크(AFIN)의 플랫폼인 APIX에 최초이자 유일한 암호화폐 자금세탁방지 및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 전용 API로 현재 등록되었다고 15일 밝혔다.

APIX는 싱가포르 통화청(MAS), 국제금융공사(IFC), 아세안은행협회(ABA)가 2018년 공동 설립한 비영리단체인 AFIN(ASEAN Financial Innovation Network)의 글로벌 오픈 아키텍처 플랫폼이다.

웁살라시큐리티는 디지털 에셋 AML API가 집단지성 기반의 위협 정보 데이터베이스인 TRDB와 실시간으로 연동돼 스캠, 혐의거래 지갑 주소 및 URL 등에 대한 검증된 화이트리스트 및 블랙리스트 정보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코빗, 퀴즈풀면 암호화폐 생기는 '코빗 저금통' 시즌2 출시

코빗은 지난해 종료된 암호화폐 에어드랍 퀴즈 플랫폼 '코빗 저금통' 시즌2를 오는 19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빗 저금통은 퀴즈와 미션을 완료하면 즉시 에어드랍이 지급되는 서비스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퀴즈는 가상자산 시장 이슈, AML 정책 등 가상자산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다.

코빗 저금통 시즌2는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 됐으며, 2등급 이상 회원만 이용이 가능하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