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X, 웹브라우저용 지갑 카이카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0년 3월19일 12:00
그라운드X가 웹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형태의 암호화폐 지갑 카이카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출처=그라운드X
그라운드X가 웹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형태의 암호화폐 지갑 카이카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출처=그라운드X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회사 그라운드X가 웹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형태의 암호화폐 지갑 카이카스(Kaikas)를 정식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라운드X는 이날 공식 블로그와 뉴스레터를 통해, 카이카스는 구글 크롬 및 모질라 파이어폭스 두 종류 웹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 형태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크롬 웹스토어와 파이어폭스 애드온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다. 

그라운드X는 특히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주요 특징인 수수료 대납 기능을 카이카스로 처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비앱 개발자 또는 운영자가 서비스 이용자의 수수료를 대납할 때, 카이카스를 통해 해당 트랜잭션의 서명을 요청하거나 수수료 납부를 위한 서명을 처리할 수 있다는 의미다. 

한편, 그라운드X는 카카오톡과 연동해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되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그라운드X는 카이카스가 지갑 주소나 프라이빗키 등 블록체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는 사용자들을 위한 지갑이라면, 클립은 지갑 주소나 프라이빗키 등을 알지 못해도 쉽고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클레이튼 기반 토큰과 대체불가능토큰(NFT) 등을 주고받을 수 있는 지갑이라고 설명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