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노래방 앱 썸씽, JYP 오디션 부스에 기술 솔루션 제공
썸씽, JYP와 업무협약
롯데월드몰 무인 오디션 부스에 노래방 앱 솔루션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0년 5월18일 16:00
블록체인 기반 노래방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썸씽이 JYP엔터테인먼트와 무인 오디션 부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출처=썸씽
블록체인 기반 노래방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썸씽이 JYP엔터테인먼트와 무인 오디션 부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출처=썸씽

JYP엔터테인먼트가 신인 가수 발굴에 블록체인 기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다. 

블록체인 기반 노래방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썸씽은 18일 자료를 내어, JYP엔터테인먼트와 오디션 스튜디오 시스템 개발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썸씽은 지난 15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에 개장한 카페 ‘JYP소울컵’의 무인 오디션 스튜디오 부스(사진)에 노래방 앱 솔루션을 제공하고 유지·보수를 담당하게 됐다. 

썸씽에 따르면, 가수 지망생들은 무인 오디션 스튜디오 부스에서 썸씽이 개발한 노래방 시스템을 통해 노래를 녹음하고 영상을 촬영한 뒤, JYP엔터테인먼트 온라인 오디션에 바로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스튜디오 정식 운영은 올해 하반기 시작될 예정이다. 

썸씽은 블록체인 플랫폼 루프체인을 기반으로 개발된 소셜 노래방 어플리케이션이다. 이용자가 직접 부른 노래를 녹음하고 영상을 촬영해 게시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게시글에 댓글을 다는 등 활동을 하면 자체 발행 암호화폐 썸씽코인(SSX)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용자의 앱 내 모든 활동은 블록체인에 기록된다. 

김희배 썸씽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부터 썸씽의 모바일 노래방 서비스 기술을 인정받았다는 방증”이라며 “앞으로도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목 고침(5월21일 14시): 애초 ‘JYP, 블록체인 앱으로 신인 가수 발굴한다’였던 기사 제목을 위와 같이 수정합니다. 

5월21일 오후 썸씽 측에서 “기존에 운영해 오던 블록체인 기반 노래방 어플리케이션 ‘썸씽’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JYP 쏘울컵 무인 오디션 스튜디오 부스에 제공하기로 한 노래방 앱 솔루션은 서로 별개의 것”이라고 밝혀왔습니다. 기사 작성 시점엔 JYP 납품 솔루션의 블록체인 기술 신규 적용 여부와 관련한 명확한 설명이 없었습니다. 이에 내부 논의 끝에 기사 제목을 ‘블록체인 노래방 앱 썸씽, JYP 오디션 부스에 기술 솔루션 제공’으로 정정합니다. 

혼선을 드려 독자들께 사과드립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