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타랩스 블록체인 검증자에 구글클라우드 참여
메인넷2.0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기자
박근모 기자 2020년 5월28일 09:50
출처=세타랩스
출처=세타랩스

블록체인 기반 비디오 전송 네트워크를 개발하는 세타랩스(Theta Labs)는 메인넷2.0 출시와 함께, 블록체인 검증자 노드에 '구글클라우드'가 참여한다고 28일(현지시각) 밝혔다. 현재 세타 네트워크 블록체인의 검증자 노드 프로그램에는 바이낸스, 블록체인벤처스, 구미(Gumi) 등이 참여하고 있다.

세타랩스에 따르면, 앞으로는 구글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GCP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세타 노드를 구성할 수 있다. 구글클라우드는 자사의 클라우드 플랫폼 위에 생성된 세타 노드의 트랜잭션 검증을 담당한다.

미치 류(Mitch Liu) 세타랩스 공동 창업자 겸 CEO는 "세타의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기업 검증자로서 우리 프로토콜의 보안 및 분산화를 강화하게 될 구글클라우드를 환영한다"며 "구글 클라우드는 온라인 네트워크의 장점과 플랫폼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완벽한 파트너로서 세타 네트워크를 전 세계로 확장하는 데 도움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타랩스는 구글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세타 네트워크가 적용된 이스포츠 스트리밍 플랫폼 '세타TV'의 인프라 확장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편집자 주 : 외래어표기법에 따른 Theta의 표기는 세타가 맞습니다. 세타랩스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쎄타'라고 적고 있지만,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게 아니라면 외래어표기법을 존중하는 게 맞다고 판단해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세타'로 표기합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