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 오후브리핑: 바이두, 스캇 알렉산더, 아시아블록체인 서밋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0년 7월3일 21:30

'핀테크 후발주자' 바이두에 블록체인이 날개 될까
검색 포털 바이두(百度)는 ‘중국의 구글’로 불린다. 당국의 검열로 인해 2010년 구글이 중국에서 철수한 뒤 바이두는 중국 내 13억 인구를 독차지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2013년부터는 금융업에 진출했다. 핀테크 후발주자인 바이두가 블록체인을 바라보는 관점을 정리했다. 

필명 블로거, 실명공개 소식에 블로그를 닫다
지난주 합리주의를 지향하는 유명 블로그 슬레이트 스타 코덱스(SSC, Slate Star Codex)의 운영자 스캇 알렉산더(Scott Alexander)가 돌연 블로그를 폐쇄했다. 스캇 알렉산더는 필명인데, 뉴욕타임스가 자신의 실명을 밝히는 기사를 내려고 하자 취한 일종의 방어 조치였다. 취재원을 실명으로 쓰는 것은 뉴욕타임스의 원칙이다. 코인데스크는 표현의 자유와 필명 사용의 측면에서 스캇 알렉산더를 인터뷰했다.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 블록체인 상용화에 초점
'블록체인 상용화'에 초점을 맞춘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 2020 (Asia Blockchain Summit; ABS2020)’이 오는 7월15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 딥테크, 소셜 임팩트, 글로벌 금융정책 동향, 탈중앙화의 미래 등의 주제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