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의 이례적 ‘집콕’

매달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개최했던 이더리움 커뮤니티가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모든 오프라인 모임을 중단하거나 취소했다. 이더리얼(Ethereal) 행사를 발족했던 아만다 카삿은 "내년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이 함께 동원되는 하이브리드 형태의 행사가 주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중국 대표적 배달·식당평점 앱, 디지털위안 사업 참여

중국의 대표적인 식당 평점 및 배달 앱을 운영하는 메이퇀뎬핑(美团点评)이 중국 인민은행의 디지털화폐(DCEP) 시범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메이퇀뎬핑은 이용자 수가 4억명에 이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당 평점 및 배달 앱이다.

 

오바마도 애플도…미 주요 기업·인사 트위터 해킹당해

미국 정재계 주요인사들과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트위터 계정이 줄줄이 해킹당해 ‘암호화폐를 보내라’는 메시지를 쏟아내는 사건이 벌어졌다. 가장 먼저 해킹당한 것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로, 이어서 제미니, 코인베이스 등 피해를 입었다. 이어 블록체인 전문매체인 코인데스크, 트론 창업자 쑨위천(저스틴 선), 라이트코인 창업자 찰리 리, Bitcoin.org, 쿠코인(Kucoin), 비트파이넥스, 트론재단, 리플 등의 계정이 해킹당했다.


잉글랜드은행 총재 "CBDC 발행 검토 중"

영국 중앙은행인 잉글랜드은행(BOE)이 디지털 화폐(CBDC)를 발행해야 하는지를 검토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공시플랫폼 쟁글, 한화 투자 40억 유치

암호화폐 정보공시 플랫폼 쟁글(Xangle)을 운영하는 크로스앵글(Crossangle)이 한화투자증권으로부터 약 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짧은뉴스 오늘

 

코인플러그 ‘마이키핀’,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에서 시범 운영 

블록체인 기술 기업 코인플러그가 지난 9일부터 11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에 메타디움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신원인증(DID)을 활용한 마이키핀 서비스를 시범 운영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박람회 방문객 정보 확인 및 행사장 출입인증에 활용됐다. 코인플러그는 최근 DID 협의체인 마이키핀 얼라이언스를 설립해 국내외 기업들의 기술 솔루션 및 서비스 구축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그라운드X-굿네이버스, 코로나19 예방 기부 프로젝트 개시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회사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공동으로 아프리카 잠비아 지역 코로나19 취약 아동을 지원하는 ‘코로나19 예방 굿워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그라운드X는 이날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자사의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 클립(Klip)에서 기부금을 모금한다고 밝혔다.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클레이튼의 클레이(KLAY) 토큰을 기부하면, 굿네이버스가 발행한 기부 인증 카드가 대체불가능토큰(NFT) 형태로 지급된다.

 

피르마체인, 크로스앵글과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반 전자 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공시 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 포털 쟁글(Xangle)을 서비스하는 크로스앵글(CrossAngle)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피르마체인은 쟁글을 통해 기업 개요, 팀·어드바이저 소개, 주요 사업, 파트너십 현황, 프로젝트 진행 현황, 주요 마일스톤 공개, 토큰 정보 등 정기 공시 정보를 제공하고 에어드롭 이벤트, 마일스톤 달성 등 상시 공시를 제공할 예정이다.

 

쿼크체인, AWS 기반 BaaS 플랫폼 출시

샤딩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 쿼크체인은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와 기술 협력을 체결하고 BaaS(Blockchain as a Service) 원스톱 애플리케이션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쿼크체인 BaaS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은 Amazon EC2를 기반으로 데이터 저장 및 온체인(on-chain) 인증, 스마트 계약 구축 및 실행, 온체인 데이터 조회 등의 기능들에 사용되는 네트워크 및 블록 브라우저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키워드

#오후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