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1 오후브리핑: 코인원 실명계좌, 스존 김약사, 미국의 BSN 견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0년 7월31일 18:14

이더리움 디파이에서 90년대 알고리듬 거래가 보인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탈중앙금융 플랫폼에 스트레스 테스트를 제공하는 기업 건틀렛 네트워크(Gauntlet Network)의 CEO 타룬 치트라는 탈중앙금융이 1990년대의 알고리듬 거래와 닮았다고 말한다.

한국 밋업 역사책은 '파더리움 후예' 김약사가 쓴다

필명 '스존'을 사용하는 김태린씨는 제약회사에 다니는 약사다. 낮에는 약사로, 저녁에는 블록체인 커뮤니티 운영자로, 주경야독? 국내 블록체인 밋업의 살아있는 역사로 불리는 그녀는 첫 만남부터 심상치가 않았다. 

'블록체인 강국' 미-중 테크 기업들의 어색한 동거

중국의 국가 주도 블록체인 인프라 프로젝트 BSN이 다음 달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시작한다. BSN은 미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에 의존하기 때문에 지정학적 위험에 취약하다. 지난 몇 달간 고조된 미·중 사이의 갈등이 이러한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짧은뉴스 오늘

코인원-NH농협은행 실명계좌 발급 재계약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NH농협은행과 실명확인 계좌 발급에 대한 재계약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코인원은 2018년 1월 30일부터 NH농협은행과 실명확인 계좌 계약을 맺고 6개월 단위로 재계약을 갱신하고 있다. 코인원은 ▲자금세탁방지 대응계획 및 현황 ▲이용자 본인확인절차 및 인증방법 ▲이상거래 탐지 및 제어 프로세스 ▲사고예방 방지대책 ▲이용자보호 및 개인정보보보호 내부통제방안 등의 항목에 대해서 농협 측으로부터 모두 적정 의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오지스, 클레이튼 위임 서비스 출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가 그라운드X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클레이 토큰 위임 서비스 클레이스테이션https://klaystation.io(KLAYSTATION)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오지스에 따르면 클레이스테이션에 클레이를 위임하면 연간 약 18%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별도 가입 절차 없이 클레이튼의 공식 지갑 카이카스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