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팔자고 시작한 애플페이…주객 바뀌나

아이폰을 만드는 애플과 갤럭시 시리즈를 내놓고 있는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제조기업이라는 점 외에 각각 애플페이, 삼성페이라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애플의 올해 1분기 제품판매 매출은 약 450억달러, 서비스부분 판매 매출은 133억달러다. 서비스 매출은 앱스토어, 애플케어, 애플TV, 아이클라우드 등을 포함한 수치다. 애플이 전통의 하드웨어 제조사에서 서비스 기업으로 바뀌어가고 있는 셈이다. 그 선봉에 애플페이가 있다.

 

당신의 근처에서 좋은 회사를 꿈꾼다

당근마켓은 올 상반기 쇼핑 앱 2위, 중고거래 앱 1위 자리에 오르며 대세로 자리 잡았다. 당근마켓은 '당신 근처'의 앞글자를 따서 지어졌다.

 

시중에 돈이 넘쳐난다…통화량 한달 새 23조원 급증

시중 유동성의 폭발적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풀린 돈이 소비나 투자로 이어지지 못한채 부동산과 주식 등 자산시장을 자극할 것이라는 우려가 높다.

 

정부, 녹색금융전문가·커머스크리에이터 등 14개 직업 육성

정부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스마트건설 전문가, 미래차 정비 기술자, 민간 인명구조사 등 새로운 직업 14개를 활성화되도록 관련 법·제도 정비와 초기 시장수요 창출을 위한 '마중물' 역할에 나선다.

 

7월 최대 거래량 찍은 유니스왑, 2주만에 기록 갱신해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기업인 듄애널리틱스(Dune Analytics)에 따르면, 최근 24시간동안 유니스왑의 거래량은 2억1300만달러(한화 약 2524억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탈중앙화 거래소 거래량의 60%를 상회하는 수치다.

 

미 금융당국, 은행들에게 암호화폐 규제를 묻다

미국 은행을 감독하는 재무부 산하 통화감독청(OCC)이 지난 6월 사전 입법예고(ANPR) 제도를 통해, 은행, 싱크탱크, 암호화폐 기업 등 총 92곳에 금융권이 암호화폐와 핀테크 툴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지를 공개적으로 물었고, 이에 대한 의견을 8월3일까지 보내달라고 공지했다.

 

짧은뉴스 오늘

토카막 네트워크 TON 토큰, 업비트 상장

토카막 네트워크(Tokamak Network)의 고유 토큰 TON이 업비트에 상장했다. 업비트 초기 상장가는 1TON당 약 917원으로 결정됐다.

키워드

#오후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