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1 오후브리핑: 온라인DAXPO, 이더리움2.0 보고서, 밀크 DID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0년 8월21일 18:43

이더리움에서 이더리움2.0으로

2009년 등장한 비트코인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탄생했다. 그로부터 6년이 지난 2015년 공개된 이더리움은 스마트계약 기능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또 한 번의 도약을 위해 이더리움2.0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에 코인데스크리서치가 발간한 보고서를 총 4회에 걸쳐 소개한다.

해외 이주를 택한 비트코인 투자자들

애나니나는 비트코인 투자자들을 주 고객으로, 조세 회피처 6개국 가운데 자신이 원하는 국가에서 합법적인 주거권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랜B 패스포트(Plan B Passport)란 회사를 설립했다. 플랜B 패스포트는 이주 관련 사업체 마이그로니스 시티즌십(Migronis Citizenship)의 자회사로, 마이그로니스 시티즌십은 이미 전 세계에 5개 영업점을 운영 중이다.

올해 DAXPO는 온라인에서 뵙겠습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와 한국블록체인협회가 공동주최하고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2020 행사가, 애초 9월3-4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개최하려던 계획을 수정해 온라인 컨퍼런스로 전환한다. 자세한 영상 방영 일정과 시청 방식 등은 추후 다시 공지할 예정이다.

트론, 43억달러어치 USDT 보유량의 23% 이더리움에 빼앗겨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발행사 테더(Tether)가 지난 20일 오전 이루어진 체인 스왑에서 10억개의 USDT를 트론(Tron) 블록체인에서 이더리움 블록체인으로 이전했다.

코리아 디파이(DeFi) 로드쇼 2020 열린다

메이커다오(MakerDAO),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 신세틱스(Synthetix), 테라(Terra) 등 세계 각국의 디파이(DeFi) 프로젝트들이 참여하는 한국 투자자 대상 컨퍼런스가 열린다.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는 오는 8월 24일부터 3일 동안 '코리아 디파이 로드쇼 2020'를 온라인 컨퍼런스 형태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짧은뉴스 오늘

밀크파트너스, 람다256과 분산형 신원인증(DID) 사업 제휴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 람다256과 손잡고 DID 사업 추진 및 양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각 서비스에 참여하는 기업들 간의 포인트 통합 및 DID 적용에 나설 계획이다.

피르마체인, 지비티와 전자계약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은 게임 자산 거래 커뮤니티 지비티(ZBT)를 운영하는 넷캐스트(NETCAST)와 전자계약 상용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비티는 스팀(STEAM) 플랫폼 기반의 게임 아이템 거래 사이트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