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맏형' 메이커다오 "디파이 과열…하락 리스크 대비해야"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지난 26일 남두완 메이커다오 아시아태평양 총괄과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남 총괄은 "프로젝트간 결합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디파이의 장점이자 단점"이라며 "특정 디파이 프로젝트가 잘 나가면 거기에 연관된 다른 디파이 프로젝트들도 이익을 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한쪽이 무너지면 다른 쪽에 파동처럼 영향을 줄 수도 있다. 과열된 시장이 하락하기 시작하면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더리움2.0은 블록체인 역사상 최고의 결과물"

이더리움 플랫폼이 내년 1월이면 이더리움2.0에 있어서 가장 어려운 단계를 모두 넘어설 예정이다. 이는 필연적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생태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대표적으로 이더리움2.0의 초기 출시를 위해 시스템에 묶이는 52만4288ETH(약 1450억 원)는 당장 ETH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또 이더리움 기반 디파이(Defi) 시장에도 변화를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위 '테크 편애'가 '전통금융 총괄'로…후임은 '달변가'

금융위원회가 27일 권대영(52) 금융혁신기획단장을 신임 금융산업국장으로 임명하고, 최근까지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에서 근무한 이형주(48) 국장을 후임 금융혁신기획단장으로 임명했다. 금융 혁신과 핵심 보직이 어우러진 이번 인사를 통해 핀테크 분야에 대한 금융 당국 기조가 어떤 흐름을 형성할지 업계가 촉각을 세우고 있다.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엑스 2기에 나인코퍼레이션·DSRV Labs 등 선발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록크래프터스(공동대표 박수용, 송훈)는 ▵코메이크 ▵나인코퍼레이션 ▵빅애프터 ▵오퍼스엠 ▵dsrv labs ▵고릴라밤 ▵그래노라 등 7개 창업팀과 ▵프롭토크체인 ▵IREVIEW 등 2개 예비창업팀 등 총 9개 기업을 챌린지엑스 2기에 최종 선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짧은뉴스 오늘

밀크파트너스x빗썸x야놀자, 공동 사업 협약 발표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는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마케팅 제휴 및 공동 사업 협력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27일 야놀자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업비트, 휴대전화 번호로 암호화폐 전송기능 출시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28일 전화번호만 있으면 업비트 계정간에 디지털 자산을 수수료 없이 송금할 수 있는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기능은 업비트 모바일 앱의 '입출금' 메뉴에서 디지털 자산을 선택한 후 '출금하기' 메뉴로 들어가면 이용 가능하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