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9 오후브리핑: 크립토닷컴, 디지털위안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기자
박근모 기자 2020년 9월29일 19:37

비자는 거들 뿐…크립토닷컴 생태계는 그 이상이다

디지털과 금융, 경제가 내 주머니 안에서 하나로 만나는 시대다. 크립토닷컴의 크립토카드 사용자 수는 300만 명을 넘어섰다. 올해에는 크립토닷컴이 첫 흑자와 메인넷 출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업비트, 암호화폐 스테이킹 서비스 시작

업비트가 암호화폐 예치 서비스인 '업비트 스테이킹(staking)'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업비트 스테이킹은 사용자가 업비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예치하면 자산 종류와 예치 기간에 따라 이자 개념의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알리바바, 앤트체인 기반 무역 금융 플랫폼 트러스플 출시

알리바바가 자체 개발 블록체인 플랫폼 앤트체인 기반 국제 무역 및 금융 서비스 플랫폼 트러스플(Trusple)을 출시했다. 트러스플은 스마트 계약 기술을 활용해 국제 무역 및 금융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중국은 왜 ‘디지털 위안화’에 박차를 가하나

중국은 이르면 올해 말 세계 최초로 중앙은행이 공급하는 디지털 위안화를 공식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지폐·동전을 전면적으로 없애지는 않고, 단계적으로 디지털 위안화 비중을 높여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반성&다짐: 내년엔 더 많은 여성에게 마이크를

52명과 5명. 이달 초 코인데스크코리아와 한국블록체인협회가 공동주최한 디지털자산 박람회(DAXPO) 2020의 전체 출연자의 수와 이 가운데 여성의 수다. 이미 존재하지만 세상에 드러날 기회가 가닿지 않던 ‘위민 인 블록체인’들을 발굴해 소개하는 역할을 코인데스크코리아와 같은 매체들이 적극적으로 해 나가야 한다.
 

짧은뉴스 오늘

 

플레이댑, DSRV랩 손잡고 메타블록체인 도입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이 블록체인 기술 기업 DSRV랩과 협력 계약을 맺고, 메인넷 확장 및 메타 블록체인 도입에 나선다고 밝혔다. 플레이댑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셀로(Celo), 코다(CODA), 니어(NEAR) 등으로 메인넷을 확장할 계획이다.

 

엠게임, 블록체인 게임 프린세스메이커 for Klaytn 출시 

게임 개발 기업 엠게임이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기반 게임인 프린세스메이커 포 클레이튼을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프린세스메이커 포 클레이튼은 1990년대 유행한 PC게임 프린세스메이커의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캐주얼 게임이다. 매일 한정된 횟수만큼 주사위를 굴려 딸의 다양한 성장 엔딩을 수집하고, 이를 클레이튼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로 발행할 수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