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 오후브리핑: 파월 CBDC, 코인베이스 탈정치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철
김병철 2020년 10월20일 20:45

 

파월 연준 의장 "CBDC 발행 결정 안 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제롬 파월 의장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에 대해 "미국이 먼저 하는 것보다, 제대로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2020년에 뜬금없이 '탈정치' 선언이라니

잭 도시는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는 그 자체로 배타적이고 중앙의 집중된 권력에 기대는 금융 시스템의 대안을 제시하며 포용적 금융을 향해 나아가는 정치적 행위인데, 그런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치열하게 고민해야 할 사회적인 이슈에 눈을 감겠다고 선언하는 건 너무나 무책임한 행위”라고 했다.

 

라인, 타이에서 신용대출 사업 진출

라인은 현지 은행과 연계해, 라인 앱에서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라인BK'를 출시했다. 라인BK는 라인의 첫 뱅킹 서비스이자, 타이 내 첫 '메신저 연계형 모바일 뱅킹 플랫폼'이다.

 

국회가 구글을 국정감사에 부른 이유

국회 과방위 소속 의원들은 오는 2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종합국감 때 구글이 플레이스토어 수수료율을 일방적으로 변경한 건을 집중적으로 다루겠다고 벼르고 있다. 구글코리아 임재현 전무를 증인으로 불렀다.

 

부산시-하나카드, 핀테크 산업 함께 키운다

부산광역시가 하나카드와 핀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짧은뉴스 오늘

쟁글, 유럽 코인다르와 제휴
 
암호화폐 공시 플랫폼 쟁글은 유럽의 블록체인 정보 플랫폼 코인다르(Coindar)와 제휴를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쟁글은 코인다르와 암호화폐 분석을 고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코인다르에 쟁글의 공시 정보를 API로 제공하는 등 협력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 또 암호화폐 공시 일정과 가격 간 상관관계를 보여주는 차트에 대한 협업도 논의 중이다.
 
코인다르는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컬리브리 그룹(Colibri-Group)의 자회사로 암호화폐 상장, 토큰 소각, 하드포크, AMA, 콘퍼런스 등 가격 등을 제공하고 있다. 쟁글은 "코인다르와의 협력을 통해 러시아 및 유럽권으로의 진출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