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2 오후브리핑: 특금법 시행령, 페이팔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철
김병철 2020년 10월22일 21:08

다들 기다리는 특금법 시행령은 10월에 나온다

블록체인 업계가 기다리는 개정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 시행령의 입법예고는 10월 말에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금융위원회 관계자는 22일 코인데스크코리아와 전화통화에서 "10월 말까지 입법예고하려고 노력 중이다. 늦어봐야 11월 초에는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하베스트 파이낸스, 손쉬운 이자농사 내세워 급성장

예치와 대출, 유동성 공급, 자산의 합성과 비율 등 디파이(Defi) 이자농사(Yield Farming)를 위한 어려운 요소를 제거해 '손쉬운 이자농사'를 내세운 하베스트 파이낸스(FARM)이 급성장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BDC의 등장은 혁명 아닌 진보

국제결제은행(BIS) 연구에 따르면 이미 올해 초 전 세계 중앙은행의 80%가 CBDC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연구에 착수한 상태였으며, 40%는 개념증명 작업을 시작했고, 10%는 본격적인 실험에 나섰다.

 

페이팔 "암호화폐 지갑 개인 키는 제공 안 해"

페이팔을 통해 구매하는 암호화폐는 외부 개인지갑으로 옮길 수 없다. 외부 지갑의 암호화폐를 페이팔 계정으로 옮길수도 없다. 오로지 페이팔 계정 내에서만 구매, 보유, 판매행위가 가능하다. 

 

킥-SEC, 500만달러로 ICO 소송 합의한다

캐나다의 메신저 서비스 킥(Kik)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1년 간에 걸친 법정 싸움이 양측 간 합의로 끝날 것으로 보인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