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3 오후브리핑 : 비트코인이 매도를 버티는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철
김병철 2020년 10월23일 18:57

1만3000달러 넘어선 비트코인… 잘 버티는 이유는?

시장의 매수 수요가 매도 물량을 흡수할 수 있을만큼 충분한 상황이라는 얘기다. 그래드웰은 "높은 가격 때문에 차익 실현 물량이 나오고 있지만 비트코인 구매자들의 매수 의지가 그보다 강력하다"고 말했다. 

 

페이팔, 비트고 인수 추진

페이팔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업을 인수하기 위해서 협상 중이다. 블룸버그는 "페이팔이 비트고와 인수 협상을 진행 중이지만, 협상이 깨지면 페이팔은 또 다른 암호화폐 관련 업체 인수를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나이지리아인들은 비트코인과 SNS로 싸운다

며칠 지나지 않아 은행계좌가 동결되자 페미니스트연대는 후원자들에게 비트코인 지갑을 이용해 자금을 보내 달라고 요청했다. 이런 방식으로 페미니스트연대가 모집한 비트코인은 18일 기준 7.2개로, 1억 원이 조금 넘는다. 페미니스트연대가 조달한 전체 자금 중 44%를 차지한다.

 

짧은뉴스 오늘

피르마체인, 업비트 세이프와 업무 제휴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디엑스엠(DXM)의 업비트 세이프(Upbit Safe)를 통한 업무 제휴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업비트 세이프는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크립토 금융 자회사 DXM이 제공하는 커스터디 서비스다.

밀크, 누적 다운로드 11만 돌파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는 밀크 앱 출시 6개월만에 다운로드 이용자가 11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밀크파트너스에 따르면, 밀크 이용자 비중은 남성이 54%, 여성이 46%이며, 연령별로는 30대(37%), 40대(25%), 20대(20%), 50대(18%) 순으로 조사됐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