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7 오후브리핑: CQ 유료 알람, 부산 비패스, 디파인2020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0년 10월27일 19:43

[칼럼] 페이팔도 미국 정부 눈치를 봤을까?

한국에선 페이팔 같은 일이 벌어질 수 있을까요? 사실 그런 기대를 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겁니다. 2017년 암호화폐 투자 열풍에 데인 정부가 허락하지 않을 테니까요. 정부에 찍히는 게 두려운 기업이 먼저 나서기도 쉽지 않습니다.

마라톤 페이턴트 그룹, 비트코인 채굴기 1만대 더 샀다

나스닥 상장 특허관리 기업인 마라톤 페이턴트 그룹(Marathon Patent Group)이 채굴기 제조업체인 비트메인(BitmainTech PTE)으로부터 최신형 암호화폐 채굴기 1만대를 사들였다고 26일(현지시각) 밝혔다. 

부산시, 블록체인 특구앱 '비패스' 출시

부산광역시가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비패스(B PASS)'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비패스에서 물류, 관광, 공공안전, 디지털바우처 등 규제특례 사업 앱들과 연계 및 자동 로그인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7500억원 유상증자 추진한다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27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총 7500억원의 보통주 유상증자를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글로벌 사모펀드인 ‘TPG Capital(이하 TPG캐피탈)’을 새 주주로 맞이한다.

국내 최대 블록체인 콘퍼런스 ‘디파인 2020’ 열린다

국내외 블록체인 업계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블록체인 콘퍼런스 ‘디파인(D.FINE) 2020’이 11월17~18일 국회에서 열린다. 올해 주제는 ‘블록체인과 사회적 영향(Blockchain & Social Impact)’으로, 탈중앙화 시스템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다각적인 관점에서 조명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해법을 제시하는 게 목표다. 

"'고래 찾는 맵핵' 온체인 데이터에 알람 서비스 붙였죠"

암호화폐 분석 업체 크립토퀀트가 비트코인(BTC), 테더(USDT), 이더리움(ETH) 등 주요 암호화폐들의 온체인 데이터를 차트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유료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크립토퀀트는 이 구독 서비스를 통해 온체인 데이터 개인 알람(alert)도 제공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