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페이팔도 미국 정부 눈치를 봤을까?

한국에선 페이팔 같은 일이 벌어질 수 있을까요? 사실 그런 기대를 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겁니다. 2017년 암호화폐 투자 열풍에 데인 정부가 허락하지 않을 테니까요. 정부에 찍히는 게 두려운 기업이 먼저 나서기도 쉽지 않습니다.

마라톤 페이턴트 그룹, 비트코인 채굴기 1만대 더 샀다

나스닥 상장 특허관리 기업인 마라톤 페이턴트 그룹(Marathon Patent Group)이 채굴기 제조업체인 비트메인(BitmainTech PTE)으로부터 최신형 암호화폐 채굴기 1만대를 사들였다고 26일(현지시각) 밝혔다. 

부산시, 블록체인 특구앱 '비패스' 출시

부산광역시가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비패스(B PASS)'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비패스에서 물류, 관광, 공공안전, 디지털바우처 등 규제특례 사업 앱들과 연계 및 자동 로그인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7500억원 유상증자 추진한다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27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총 7500억원의 보통주 유상증자를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글로벌 사모펀드인 ‘TPG Capital(이하 TPG캐피탈)’을 새 주주로 맞이한다.

국내 최대 블록체인 콘퍼런스 ‘디파인 2020’ 열린다

국내외 블록체인 업계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블록체인 콘퍼런스 ‘디파인(D.FINE) 2020’이 11월17~18일 국회에서 열린다. 올해 주제는 ‘블록체인과 사회적 영향(Blockchain & Social Impact)’으로, 탈중앙화 시스템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다각적인 관점에서 조명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해법을 제시하는 게 목표다. 

"'고래 찾는 맵핵' 온체인 데이터에 알람 서비스 붙였죠"

암호화폐 분석 업체 크립토퀀트가 비트코인(BTC), 테더(USDT), 이더리움(ETH) 등 주요 암호화폐들의 온체인 데이터를 차트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유료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크립토퀀트는 이 구독 서비스를 통해 온체인 데이터 개인 알람(alert)도 제공한다.

 

정인선 기자 한겨레신문 정인선 기자입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년여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블록체인, 가상자산, NFT를 취재했습니다. 일하지 않는 날엔 달리기와 요가를 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클레이(KLAY), 솔라나(SOL), 샌드(SAND), 페이코인(PCI)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