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페스타 2020, DID·디파이 등 디지털 금융 집중 논의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0년 11월5일 16:44
출처= 블록미디어
출처= 블록미디어

오는 13일 코엑스 트레이딩센터 51층에서 진행되는 ‘블록페스타 2020’에 분산신원증명(DID) 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DID는 공인인증서 등 별도의 실물 신분증 없이도 본인 신원 증명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DID 얼라이언스(연합체)는 아이콘루프가 주도하는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코인플러그가 주도하는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SK텔레콤이 주축이 된 '이니셜 얼라이언스', 라온시큐어가 주도하는 'DID 얼라이언스 코리아' 등 4 곳이다. 

행사 연사로는 아이콘루프 김종협 대표, 코인플러그 허원호 이사, SK텔레콤 송지영 매니저, 라온시큐어 유수웅 프로 등이 나선다. 4개 연합과 별도로 DID 얼라이언스 설립을 준비 중인 루니버스 운영사 람다256의 정권호 이사도 발표를 맡았다. 

블록페스타 2020의 핵심 주제인 디지털 자산 시장의 미래와 관련해서는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장 겸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운영위원장이 기조연설을 맡았다. '블록체인을 통한 디지털라이제이션’ 섹션에서는 신제윤 전 금융위원장의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윤하리 신한은행 블록체인랩장, 박훈기 BNK금융지주 부사장, 박효진 세종텔레콤 신사업본부장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알리사 싸이 파노니 대표, 이종명 다윈KS 대표도 참석할 예정이다. 그밖에 오션 프로토콜, 인젝티브 프로토콜, 리니어 파이낸스, 블록스택, 솔라나, 오브스, 미나 등 시장에서 눈길을 사로잡은 다양한 크립토 프로젝트가 연사로 참여한다

블록페스타는 디지털 경제 전문 미디어 블록미디어가 2018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블록체인 행사이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와 함께 주최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스트리밍으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블록페스타 2020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가능하며 연사와 강연 내용 등 자세한 프로그램은 블록페스타 2020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행사는 이달 17일부터 18일까지 '디파인2020' 행사와 연계해 무료로 참관이 가능하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