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8 오후브리핑: KB국민은행 수탁, 카톡 문서지갑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0년 11월18일 22:47

앤트 그룹 IPO 중단의 배경과 디지털 위안

업계 관계자들은 중국 인민은행이 디지털 위안을 활용해 알리페이(Alipay)나 위챗페이(WeChat Pay) 등 결제 업체의 성장에 제동을 걸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유니스왑, 유동성 채굴 보상 종료

올해 디파이(DeFi) 열풍의 중심이던 탈중앙 마켓메이커 유니스왑(Uniswap)의 유동성 채굴 보상 프로그램이 종료됐다.

KB국민은행 "올해 안에 디지털자산 수탁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이 올해 안에 디지털자산 수탁(커스터디)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일부 암호화폐 거래소만 사업 중인 시장에, 국내 제도권 금융기관이 나서는 건 처음이다. 

한화, 드림인 블록체인 해커톤 내달 개최

한화그룹이 블록체인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드림인 블록체인 해커톤'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커톤의 주제는 블록체인 기반 분산형 애플리케이션(댑, dApp) 개발이다.

카카오톡, 운전면허증·학생증 담는다

카카오가 신분증, 자격증, 증명서를 카카오톡에서 보관·관리할 수 있는 지갑 서비스를 연내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카카오톡이 실물 지갑을 대체하겠다는 구상이다.

"기관투자자 진입이 디지털자산 성장 이끈다"

국내에서도 암호화폐 등 디지털자산 사업을 준비하는 금융기관이 늘어나고 있다. 은행, 자산운용사 등 금융기관 관계자들은 1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JTBC홀에서 열린 디파인(D.FINE)2020에서 디지털자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