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벤처스·노던트러스트, '조디아커스터디' 내년 가동
기관투자자 대상 암호화폐 수탁
BTC, ETH 우선 지원···LTC, BCH, XRP로 확장 계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nzeel Akhtar
Tanzeel Akhtar 2020년 12월10일 12:07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영국 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의 핀테크 투자 부문 자회사인 SC벤처스가 노던트러스트와 함께 기관투자자 대상 암호화폐 수탁(커스터디) 서비스를 출시했다.

SC벤처스와 노던트러스트가 공동 설립한 '조디아(Zodia) 커스터디'는 현재 영국 금융감독청의 역내 자금세탁방지 규제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당국이 승인하면 조디아커스터디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수탁을 우선 제공한다. 향후 라이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 리플(XRP) 또한 지원할 예정이다.

스탠다드차타드는 9일 보도자료를 내고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총 자산의 80% 가량을 차지하는 종목들을 우선 지원한다"고 밝혔다.

막심 드 길레번 조디아 CEO는 "디지털자산과 키 관리 기술의 최첨단 혁신을 통해, 당국의 규제를 받는 금융기관들에게 위험 관리와 규제 준수, 거버넌스, 보안을 통합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SC벤처스는 조디아 커스터디 출시를 통해 현재 암호화폐 투자의 9%만을 차지하고 있는 기관투자자들의 시장 참여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디아 커스터디는 암호화폐에 투자하고자 하는 기관투자자와 초고액자산가, 자산관리사 등을 겨냥할 예정이다. 조디아는 내년 영국 런던에서 사업을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번역: 정인선/코인데스크코리아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