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8 오후브리핑: 코인베이스, 팩소스, NF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0년 12월18일 21:13

 

코인베이스, 미국 증시 상장위해 SEC에 서류 제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증권 시장 상장을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 코인베이스는 17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상장을 위한 예비 문서를 제출했다. 코인베이스가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은 수 개월 전부터 돌았다. 비트코인 가격이 처음으로 2만달러를 돌파한지 하루 뒤 결국 소문이 사실로 드러났다.  

'페이팔 파트너' 팩소스, 1억4200달러 시리즈 C 투자 유치

미국 암호화폐 기업 팩소스(Paxos)가 1억4200만달러(한화 약 1550억원) 규모의 시리즈 C 투자를 유치했다. 팩소스 공동설립자 겸 CEO인 찰스 카스카리야는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지금이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고, 우리 투자자들도 그렇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가와 실물경제 괴리 커졌다

지난주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현재 진행 중인 실물과 금융 간의 괴리 현상이 자산가치의 조정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올해 들어 코스피(KOSPI)가 25% 정도 오르면서 세계 주요 주가지수 가운데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왜 우리 주가가 이처럼 상승했고, 주가와 실물경제의 괴리는 어느 정도일까?

금융당국, 무인가 유사투자자문업자 48곳 경찰에 통보

금융당국이 유사투자자문업자 263곳을 집중 점검해 이 가운데 무인가·미등록 영업 48건을 적발해 경찰청에 통보했다. 금융위원회는 18일 도규상 부위원장 주재로 ‘증권시장 불법·불건전행위 집중대응단’ 제2차 회의를 열어 지난 10월 발표한 ‘불법·불건전행위 근절 종합대책’의 추진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집중대응단은 금융위와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로 구성돼 있다.

이더리움2.0 예치금 1조원 돌파

이더리움2.0 예치금이 약 9억8400만달러(약 1조750억원)를 돌파했다. 이더리움 거래내역을 살펴볼 수 있는 이더스캔에 따르면, 18일 오전 10시 기준 이더리움2.0 예치금 스마트계약 지갑에는 154만1061이더(ETH)가 보관돼 있다.

블록체인 차세대 트렌드 주인공은? 대체불가능토큰(NFT)!

지난해 연말 코인데스크의 ‘한해 되돌아보기’ 시리즈 작업을 도울 때 디파이(DeFi, Decentralized Finance), 즉 탈중앙금융이라는 새로운 세계에 대해 자주 들었던 기억이 난다. 탈중앙앱(디앱, dapps), 자동화 프로토콜, 신생 금융도구들이 합쳐져 보험이나 거래 풀같은 전통적인 금융시스템을 제3자의 중개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것이 디파이의 존재 이유였다.

짧은뉴스 '오늘'

미나 프로토콜 테스트넷 출시

O(1)랩스가 자체 개발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미나프로토콜의 테스트넷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미나프로토콜 테스트넷은 재귀적 영지식증명을 구현하는 피클스 시스템을 통해, 블록체인이 언제나 약 22kB의 동일한 크기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테스트넷에 참여해 보안 취약점을 알아내고 네트워크의 회복력을 보장하면 최대 총 공급량의 1%에 해당하는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