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오케이코인, XRP(리플) 거래중단한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오케이코인(OKCoin)은 증권법 위반 소송에 휘말린 XRP(리플) 거래를 중단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시장 건전성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거래 중단 시기가 앞당겨질 수도 있다"고 했다.

 

국내 거래소들 SEC-리플 소송에 "일단 관망"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아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XRP(리플) 소송 관련해 거래정지 등 별다른 조치를 계획하지 않고 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29일 거래량 상위 국내 거래소들을 대상으로 XRP 관련 조치 가능성이 있는지 물었다. 

 

[시황] 비트코인 팔고 이더 산다

대부분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이더(ETH)와 비트코인(BTC) 거래는 줄곧 감소세를 이어오다 지난 28일 갑자기 증가세를 나타냈다. 이 거래쌍은 비트코인 가격 대비 이더 가격의 정도를 나타낸다. 코인베이스에서의 거래량 급증을 포함해 시간대별 차트에서 나타나는 이들 거래쌍의 증가는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팔고 이더를 사들이고 있다는 신호로 풀이된다.

 

잊고 있던 비트코인을 되찾았다

어느 날 코인데스크코리아에서 해당 거래소 관련 기사를 읽다가 문득 생각이 났다.

‘오, 나 저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100만원어치 샀었지!’

실수로 바지 주머니 속에 넣은 채 세탁기를 돌려서 꼬깃꼬깃해진 1천원짜리 지폐 한 장이라도 공돈은 언제나 반가운 법이다. 콧노래가 절로 나왔다.

비트코인 채굴기업 RIOT, 시가총액 10억달러 넘어
생명공학에서 비트코인 채굴로 사업 모델을 변경한 나스닥 상장사 라이엇 블록체인(Riot Blockchain, RIOT)의 주가가 연초 대비 10배 이상 올랐다. 비트코인 가격 상승이 주가와 시가총액에 반영됐기 때문이다. 

 

암호화폐 거래소 에이프로빗, ISMS 인증 획득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에이프로빗(APROBIT)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KISA,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사원증 사용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공공기관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신원증명(DID) 기술을 적용한 모바일사원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키워드

#오후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