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XRP(리플) 상장폐지, 비트렉스 마켓 종료
XRP와 거리두기 시작하는 암호화폐 기업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철
김병철 2020년 12월30일 12:05
출처=리플(Ripple) 제공
출처=리플(Ripple) 제공

비트렉스는 XRP(리플) 마켓을 종료하고, 크립토닷컴이 XRP를 상장폐지한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제소한 이후 XRP와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암호화폐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는 오는 2021년 1월15일 오후 4시(PST 시간)부터 XRP(리플) 마켓을 종료한다고 30일 웹사이트에서 밝혔다. 

종료 대상은 XRP로 다른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BTC/XRP, ETH/XRP, USDT/XRP, USD/XRP 마켓이다. 이 공지는 비트렉스 미국 웹사이트에는 올라왔지만, 글로벌 비트렉스에는 없다. 

다만 비트렉스는 XRP를 상장폐지하거나, 거래중단한다고 밝히지는 않았다. 30일 오전 11시40분 XRP/BTC 마켓은 비트렉스의 거래량 기준으로 BTC/USD, BTC/USDT에 이어 3위 마켓이다. 

크립토닷컴은 미국 크립토닷컴 앱에서 XRP를 상장폐지한다고 밝혔다. 시점은 2021년 1월19일 오전 10시(UTC 시간)부터다. 홍콩에 본사를 둔 크립토닷컴은 암호화폐 거래소, 지갑을 운영하며 크립토카드를 발급한다.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스와이프(Swipe)도 오는 2021년 1월5일부터 미국인을 대상으로 XRP를 상장폐지한다고 밝혔다. 또한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결제회사 와이렉스(Wirex)는 미국 앱에 XRP를 포함하지 않겠다고 했고, 영국 암호화폐 거래앱 지글루(Ziglu)는 1월12일부터 XRP 거래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