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오후브리핑: BTC 30K, ETH 1K, 새해 투자 전략, 현대모비스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1년 1월4일 18:46

[칼럼] 2021년 블록체인, 암호화폐 시장 예측

예측 1. 역사상 최초로 Bitcoin ETF가 승인될 것.
예측 2. 비트코인의 가격은 10만달러에 도전할 것.
예측 3. 이더리움 가격은 전고점(ATH, all time high)을 달성할 것.
예측 4. 퍼블릭 블록체인상의 스테이블 코인 총 발행량은 1000억달러 이상으로 증가할 것.

[칼럼]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

1. 현재 포트폴리오 대비 자산의 변동성이 너무 크진 않은지 확인해야
2. 변동성을 아무리 잘 배분해도 자산 간 상관관계 높다면 큰 의미 없음

한국은행이 뽑은 2021년 세계경제 7대 이슈

1. 코로나19 백신 상용화
2. 바이드노믹스 본격화
3. 중국의 성장전략 전환
4. 글로벌 패권경쟁 상시화
5. 유럽내 경제 불균형 및 정치 갈등 심화 가능성
6. 글로벌 경기회복 불균형
7. 기후변화 관련 국제적 대응 노력 강화

[크립토퀀트] 비트코인 3만달러 돌파, 발사지는 코인베이스?

대규모 OTC 거래 목적으로 추정되는 비트코인들이 계속 거래소 바깥으로 옮겨지고 있다. 이는 단기적인 가격 상승 신호기도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거래소 내 비트코인 품귀 현상을 시사하는 신호기도 하다.

NFT 예술품 거래액 820만달러 돌파

암호화폐 예술품 데이터 분석 플랫폼 크립토아트(CryptoArt.io)에 따르면, 2020년 11월 260만달러였던 토큰 기반 예술품 거래 규모는 2020년 12월 820만달러까지 늘어났다.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박물관과 미술관이 모두 문을 닫아 실물 예술 판매량이 급감한 것과 대조적이다.

이더리움, 3년만에 1000달러선 탈환

코인데스크BPI 기준 지난 3일(현지시간) 이더리움(ETH) 가격이 지난 2018년 1월 이후 처음으로 개당 1000달러를 넘어섰다. 이더리움의 이러한 움직임은 오는 2월8일로 예정되어 있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 ETH 선물 출시를 앞두고 높아진 기관투자자들의 관심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자포, 3월 미국 서비스 종료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자포(Xapo)가 3월1일부터 미국 내 서비스를 종료한다. 자포는 미국 내 서비스 종료의 가장 큰 원인으로 암호화폐 규제를 꼽았다.

[칼럼] 모든 암호화폐 개인지갑을 들여다보려는 트럼프 정부에게

재무부의 최근 제안을 보면 미국이 과연 세계를 이끌어갈 수 있을지 진지하게 의구심이 든다. 개인 지갑에 고객신원확인 요건을 부여하겠다는 결정은 모든 독립 암호화폐 거래가 본질적으로 불법이며, 거래자는 프라이버시를 보호받을 자격이 없다는 잘못된 가정에 의거하고 있다.

짧은뉴스 오늘

현대모비스, 블록체인으로 '짝퉁 부품' 잡는다

현대모비스가 부품 정품 여부 인증·관리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시범 적용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해당 시스템으로 각 유통 단계에서 생산한 정품 정보를 분산 관리한다. 소비자가 제품 포장의 QR코드를 모바일 기기로 스캔하면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일부 국가에서 불법 모조품이 유통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으로 '짝퉁 부품'을 차단해 AS 부품 품질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AS 부품 정보의 투명성을 필요로 하는 차량 정비와 보험 등 분야에도 해당 시스템을 활용할 계획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