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아침브리핑: 우크라이나 CBDC 출시 계획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niel Kuhn
Daniel Kuhn 2021년 1월5일 09:48
우크라이나. 출처=Eugene/Unsplash
우크라이나. 출처=Eugene/Unsplash

 

주요 소식

우크라이나, 스텔라에서 CBDC 출시 계획 중

우크라이나가 스텔라(Stellar) 블록체인에서 법정화폐 흐리브냐(hryvnia)의 디지털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는 유럽 정부 및 기관 참여자들이 스텔라 네트워크와 함께 작업해온 일련의 프로젝트 중 가장 최근의 것에 속한다. 앞서 유로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와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 중 하나인 독일의 방크하우스 폰 데어 하이트(BVDH)가 토큰형 채권 시범 사업을 진행했다.

 

중국 선전시, 디지털위안 복권 당첨금 두배로 늘려

중국 선전()시가 정부가 지원하는 새로운 결제 시스템을 테스트하기 위한 복권의 당첨금을 두배로 올렸다. 디지털화폐 및 전자결제를 뜻하는 중국의 DCEP(Digital Currency Electronic Payments, 디지털위안) 플랫폼은 현재까지 가장 우수하고 실현 가능성이 높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사업으로 꼽힌다.

 

이더리움 레이어2 확장 솔루션, 곧 시범 가동

이더리움의 레이어2 확장 솔루션이 1월15일 메인넷에서 시범 가동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비트코인 개발자 에단 야고는 오프체인 확장 솔루션의 증가로 인해 알트코인의 종말이 올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간추린 뉴스

  • 블록체인 플랫폼 텔로스(Telos)가 미국 국채를 모방한 ‘T-Bond’라는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는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이 성숙기까지 묶여있는 토큰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가 다크코인 모네로(monero), 대시(dash), 지캐시(zcash)를 상장 폐지한다.
  • 2020년 암호화폐 벤처 투자는 570만달러로 5% 증가했다.
  • 지금의 비트코인을 있게 한 세번의 결정적인 순간들은?

·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 Translated by NewsPeppermint.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