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투자신탁 판매 재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nzeel Akhtar
Tanzeel Akhtar 2021년 1월13일 08:34

미국의 디지털자산운용사인 그레이스케일이 지난달 말 잠시 중단했던 신탁 상품들에 대한 판매를 재개했다. 

그레이스케일 웹사이트를 보면 13일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캐쉬(BCH), 이더리움클래식(ETC), 라이트코인(LTE), 호라이즌(ZEN), 지캐시(ZEC), 스텔라루멘(XLM) 관련 투자신탁 상품들과 디지털 라지캡 펀드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이더리움(ETH) 투자신탁 판매는 아직 열리지 않았다. 

그레이스케일 신탁 판매를 중단하는 것은 자주 있는 일이다. 이들은 주기적으로 문을 닫고 사모투자(private placement) 라운드를 진행한다. 지난달 21일에도 비트코인 투자신탁을 비롯한 6개 상품에 대한 신규 투자를 중단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레이스케일은 지난 11일 자사 트위터를 통해 현재 총 운용자산이 245억 달러에 달한다고 밝혔다. 가장 비중이 높은 것은 비트코인 투자신탁으로 약 206억 달러 규모다. 업계 일각에서는 최근 기관투자자들의 비트코인 투자 우회로 역할을 하는 그레이스케일 투자신탁 상품 판매가 중단되는 것이 비트코인 가격에 위험 요소 중 하나로 작용할 수 있다는 분석을 내놓기도 한다. 

번역 : 김동환/코인데스크코리아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