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소비자물가지수,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 미칠까

최근 급등한 미국의 10년 만기 국채수익률과 기대 인플레이션율은 물가 상승 가속화에 대한 시장의 불안감을 반영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는 비트코인 투자자들에게 상당히 중요한 문제다. 통상 물가가 오르면 중앙은행은 시중 통화량을 줄이는 대응을 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연준이 지난 1년 동안 코로나19 대응책으로 수조달러의 자금을 시중에 풀면서 달러화 가치가 하락했고, 비트코인은 이에 대한 대응 수단으로 간주되어 왔다. 

빗썸, 자동로그인 투자자는 '접속지연 보상쿠폰' 제외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접속 지연에 따른 보상에서 자동로그인 회원을 배제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빗썸은 지난 2월1일 자동로그인 상태였던 회원에게는 수수료 무료 쿠폰을 지급하지 않았다.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QnA 8가지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는 지난달 17일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매뉴얼을 공개했다.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매뉴얼은 신고 수리를 위한 다양한 요건을 나열했다. 대표적으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 △실명확인 입출금계정(실명계정) △대표자 및 임원의 자격요건 구비 등이다. 

인스타그램에서 벌어지는 비트코인 사기

이스라엘 기반 블록체인 분석업체 화이트스트림(Whitestream)은 최근 나이지리아 라고스에서 발생한 네 건의 암호화폐 사기 사건 관련 보고서를 내고 “라고스는 비슷한 유형의 투자사기 사건의 중심지인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자오창펑은 BSC 댑을 삭제할 수 있을까

지난 3일 코인데스크US가 보도한 것처럼, 익명의 블록체인 개발자들이 최근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에 선동적인 주제의 댑(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이들의 명백한 목표는 바이낸스의 최고경영자(CEO) 자오창펑(CZ)을 비웃고 바이낸스에서 앱을 검열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미 하원, 암호화폐 규제 불명확성 해소법 발의

미국 의회에서 암호화폐 규제 불명확성을 해소하려는 법안이 나왔다. 하원의 패트릭 맥 헨리 의원(공화)과 스테판 린치 의원(민주)은 지난 8일 '2021년 혁신 장벽 제거법'을 발의했다.

와이어엑스, 영국·유럽서 암호화폐 직불카드 출시

디지털 결제 플랫폼 와이어엑스는 9일(영국시각) 공지를 통해 영국과 유럽에서 암호화폐로 결제가 가능한 마스터카드 직불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와이어엑스는 2020년 7월 마스터카드의 암호화폐 결제 지원 프로그램인 '마스터카드 엑셀레이트 크립토 카드 파트너 프로그램'에 첫 번째 회원으로 가입했다.

잭 도시 "NFT 경매 올린 내 첫번째 트윗, 수익금 기부할 것"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만든 자신의 첫 트윗 판매 수익금을 자선 단체에 기부하겠다고 9일(미국시각) 밝혔다.

JP모건, 암호화폐 관련주 연동 채권 발행한다

JP모건이 최근 전통 금융기업들이 디지털 금융 부문에서 뒤쳐질 위기에 놓였다고 경고하는 내용의 보고서를 낸 데 이어, 복수의 암호화폐 기업들의 주식에 연동된 채권을 발행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두나무앤파트너스, 보유 루나(LUNA) 전량 매각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2018년 설립한 투자 전문 회사 두나무앤파트너스가 보유 중이던 루나(Luna) 토큰을 전량 매각했다.

[거래소 톺아보기] ④코인 상장, 업비트〉코인원〉빗썸〉코빗

은행 실명입출금계정을 보유한 국내 4대 거래소 중 가장 많은 암호화폐를 상장한 곳은 업비트다. 업비트에선 원화, 비트코인(BTC), 테더(USDT)로 다른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다. 업비트 원화 마켓과 BTC 마켓, USDT 마켓엔 각각 113종, 165종, 16종의 암호화폐가 상장돼 있다.

두나무 DXM 사업 종료…'업비트 세이프'는 계속 운영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계열회사로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를 개발해 온 디엑스엠(DXM)이 사업을 종료한다. 기존에 DXM이 운영하던 커스터디(수탁) 서비스 '업비트 세이프'는 두나무가 이어받아 계속 운영한다.

짦은뉴스 오늘

아카시 네트워크, 메인넷2 업데이트 완료

탈중앙 오픈소스 클라우드 플랫폼, 아카시 네트워크(Akash Network)가 아카시 메인넷2(Akash MAINNET 2) 업데이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내용은 아카시 네트워크 플랫폼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파워를 거래하거나 경매하는 것이 가능해졌다는 점이다. 그렉 오수리 아카시 네트워크 CEO는 "기존 아마존 웹 서비스, 구글 클라우드 등과 같은 중앙화 클라우드 인프라의 한계를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