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 아침브리핑: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0.4% 상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3월11일 09:56
출처=Bermix Studio/Unsplash
출처=Bermix Studio/Unsplash

주요소식

 

1. 미국 2월 소비자물가지수

미국 노동통계국이 10일(미국시간) 2월 소비자물가지수(CPI)를 발표했다. 미국 2월 CPI는 한달 전보다 0.4% 상승했으며, 1년 전과 비교하면 1.7% 올랐다. 1월 CPI의 연상승률은 1.4%였다. 2월에 6.9% 오른 유가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BTC)을 인플레이션을 대비하는 헤지수단으로 보는 투자자들은 미국 인플레이션 상황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있다.


2. 도지코인 DEX의 등장

도지코인(DOGE)용 탈중앙화 거래소(DEX)가 나왔다. 블록체인 솔루션업체 코모도(Komodo)는 도지코인을 아토믹 스왑(Atomic Swap)할 수 있는 도지덱스(DogeDEX)가 지난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도지덱스는 거래소뿐만 아니라 지갑 역할도 해준다. 사용자들이 다른 지갑업체나 수탁사 없이 플랫폼에서 도지코인을 집적 보관할 수 있다. 도지덱스는 다음 달 법정화폐로 도지코인을 살 수 있는 기능(fiat on-ramp)을 추가할 예정이다.


3. DCG, GBTC에 2억5000만달러 투자

미국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의 모회사 디지털커런시그룹(DCG)이 2억5000만달러를 들여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에 투자하겠다고 10일(미국시각) 밝혔다.

하지만 그레이스케일은 11일 GBTC로 들어가는 입금을 잠시 중단했다. GBTC 상품이 지난 몇 주간 비트코인 가격에 비해 15%나 낮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기 때문이다. DCG는 GBTC에 대폭 투자해서 상품 가격을 올리려고 하는 것으로 보인다.  


4. 비트코인 보유 기관 85% "더 산다"

비트코인을 보유 중인 기관투자자 중 85% 이상이 비트코인 자산을 늘릴 계획이다.

지난 1월 암호화폐 펀드사 니켈 디지털자산운용(Nickel Digital Asset Management)이 의뢰한 설문조사에서 50개의 자산운용사와 50개의 기관투자자들이 응답했다. 그중 21%가 비트코인의 가격이 올해 안에도 급등할 것으로 내다봤다. 응답자 중 40%가 비트코인을 인플레이션을 대비하는 헤지수단으로 봤다.

 

코인 가십

트위터가 암호화폐 관련 계정을 중단했는데 구체적인 이유를 밝히지 않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