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6 아침브리핑: 인도 암호화폐 금지법, 팬케이크스왑 해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3월16일 09:50
출처=Maahid Photos/Pexels
출처=Maahid Photos/Pexels

주요소식

 

1. 인도, 암호화폐 금지법 검토 중

인도 정부는 암호화폐 금지법 도입을 "검토 중"이라고 고위 정부 관계자가 로이터 통신사에게 말했다.

지난달 인도 의회가 암호화폐 거래를 전면 금지하는 법안을 발의한 이후 많은 반대와 논란이 일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인도 중앙은행의 디지털 루피 사업을 키우기 위해 거래와 보유, 채굴, 송금 등 암호화폐 관련 모든 활동을 금지할 계획인 것으로 보인다. 통과되면 인도가 세계 주요 국가 중 암호화폐 보유를 금지하는 첫 사례가 될 것이다.


2. 팬케이크스왑, 크림 파이낸스 해킹

디파이 프로젝트 팬케이크스왑과 크림 파이낸스가 해킹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 프로젝트는 15일 자사의 도메인 네임 시스템(DNS)이 해킹됐다는 공지를 트위터에 올렸다.

그러면서 “절대 개인키나 시드프레이즈를 입력하지 말라”고 사용자들에게 경고를 줬다. 다행히 팬케이크스왑과 크림 파이낸스는 둘다 오늘 새벽 모든 시스템이 복구됐다는 트윗을 올려 거래를 재개해도 된다고 공지했다.


3. 비트멕스 공동창업자 자진출두

영국에 거주 중이던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멕스(BitMEX) 공동창업자 벤 델로가 미국으로 이동해 당국에 자진출두한 것으로 밝혀졌다.

델로와 공동창업자 아서 헤이스 등 여러 비트멕스 임원이 미국의 은행비밀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델로는 법원에서 무죄를 주장하고 2천만달러 보석금으로 석방된 것으로 알려졌다. 헤이스는 아직 구속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 가십

■ 이젠 배트맨과 슈머팬도 NFT가 생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