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dml 브라이언 암스트롱 CEO 에필리 최 최고운영책임자(COO)
코인베이스의 브라이언 암스트롱 CEO와 에필리 최 최고운영책임자(COO). 출처=레딧 캡쳐

주요소식

1. 모건스탠리, 비트코인 펀드 출시

글로벌 투자은행(IB) 모건스탠리가 미국 월가 최초로 ‘비트코인(BTC) 펀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17일 CNBC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 모건스탠리가 자산관리 VIP고객 대상으로 비트코인 펀드 3개를 출시한다고 보도했다.

모건스탠리는 이런 서비스를 우선 자산 200만달러 이상 고객에게만 제공할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투자회사는 자산 500만달러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2. 그레이스케일, 5개 암호화폐 신탁상품 추가

미국 디지털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이 5개의 암호화폐 신탁상품을 출시했다. 그레이스케일은 17일 (미국시각) 보도자료를 통해 체인링크(LINK), 베이직어텐션토큰(BAT), 디센트럴랜드(MANA), 파일코인(FIL), 그리고  라이브피어(LPT)를 운용자산으로 추가해서 신탁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이클 소넨샤인 그레이스케일 CEO는 기관들의 암호화폐에 대한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면 “이젠 암호화폐가 공식적인 자산”으로 인식되는 시대가 왔다고 주장했다. 5개 알트코인을 포함해 그케이스케일은 현재 14개의 암호화폐 신탁상품을 운용 중이다.

 

3. 코인베이스에게 물어봐! 

기업공개를 앞둔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 레딧(Reddit)에서 질의응답을 17일부터 3일 동안 진행한다.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는 어제 레딧의 질의응답 스레드 'Ask Me Anything(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예고했다. 이게 진짜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자신의 사진까지 올렸다. 

코인베이스는 이번 달 안에 나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현재 기업가치는 1000억달러로 평가되고 있다.

 

4. 아일랜드, 익명 코인투자 금지

아일랜드 중앙은행은 암호화폐 기업들이 자국의 자금세탁방지법(AML)을 준수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아일랜드 투자자는 이제는 더 이상 익명으로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아일랜드의 이런 움직임은 오는 3월25일부터 시행되는 한국의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특금법)’을 떠올리게 한다.

코인베이스의 수탁 플랫폼인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인터내셔널(Coinbase Custody International)은 현재 아일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다.

 

코인 가십

■ 유럽 규제당국은 페이스북이 자신만의 중앙은행이 될까봐 걱정이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