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3 아침브리핑: 엑스박스 결제에 비트코인?
채굴업체 그린리지, 나스닥 상장 예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3월23일 10:09
출처=flickr
출처=flickr

주요소식

 

1. "중국 디지털 위안, 익명화폐 아냐"

무창춘 중국 인민은행 디지털화폐 연구소장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디지털 위안)의 익명성은 통제할 수 있는 위험 범위 안에서만 가능하다"며 "자금세탁방지와 테러자금조달방지, 탈세 방지 규정에 위배될 수 있기에 완전한 익명 지갑은 구현할 수 없다"고 밝혔다.

 

2. 엑스박스 결제에 비트코인?

마이크로소프트(MS)가 가정용 게임기 엑스박스(Xbox)의 온라인 스토어에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추가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3. 암호화폐 금지 모로코, 외국 거래소 사용 증가

모로코에서는 암호화폐 거래가 금지돼 있다. 하지만 핀란드 기반 P2P 플랫폼 로컬비트코인스(LocalBitcoins)를 사용하는 모로코인은 계속 늘고 있다. 로컬비트코인스는 지난 2월 모로코인의 거래량이 역대 최고였다고 밝혔다. 또한 2020년 모로코 이용자가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모로코 금융당국은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했지만 현재 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 발행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4. 채굴업체 글린리지 "나스닥 상장한다" 

비트코인 채굴업체 그린리지(Greenidge)가 미국 나스닥 상장을 준비 중이다. 자체 발전소를 운영하는 그린리지는 솔루션업체 서포트닷컴(Support.com)와 합병해서 상장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5. 터키 중앙은행 총재 교체, 리라화 15% 폭락

터키 중앙은행 총재가 넉달 만에 교체되면서 터키 법정화폐 리라 가치가 22일 15% 하락했다. 리라화는 작년 미국 달러 대비 가치가 23% 하락하며 터키의 인플레이션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구글트렌드에 따르면 터키에서 비트코인을 검색하는 사례가 지난 7일 동안 치솟았다. 터키에서 가장 가난한 지방들에서 비트코인 검색이 제일 많이 발생했다. 새로 임명된 나지 아그발 총재는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의 뜻을 따라 계속 저금리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코인 가십

사토시 나카모토는 이미 비트코인 환경문제를 설명했다

■ 이젠 타코벨까지 NFT 산업에 뛰어들기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