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Ex 코리아, 국내 사업 접는다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이엑스코리아가 오는 4월7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오케이이엑스코리아는 4월7일 오후 6시 이후로는 암호화폐 출금이 불가능하다며, 이용자들에게 개인 지갑이나 다른 거래소로 암호화폐를 출금할 것을 권고했다. 원화 출금 신청은 7일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

빗썸, 2020년 당기순이익 1200억원 돌파…전년 대비 10배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운영사 빗썸코리아가 2020년 1200억원이 넘는 당기순이익을 올렸다.

BJ 철구의 코인 시세조작

지난달 말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한 'BJ철구'(본명 이예준)의 거래를 일시 정지시켰다. 아프리카TV와 유튜브 등에서 150만명에 가까운 팔로워를 거느린 BJ철구가 수억원 규모의 초단타 매매를 하는 장면을 생중계한 게 문제가 됐다. 

MS, 엑스박스 결제에 비트코인 추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가 가정용 게임기 엑스박스(Xbox)의 온라인 스토어에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추가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잭 도시 NFT 트윗, 1630ETH(290만달러)에 낙찰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책임자(CEO)가 2006년 3월 남긴 최초의 트윗인 '제네시스 트윗'에 대한 경매가 22일 290만달러가 넘는 낙찰가에 마무리됐다.

피터 브란트 "비트코인 올해 9월 20만달러 전망"

유명 암호화폐 투자자인 피터 브란트가 올해 3분기나 4분기 비트코인 가격이 18만~20만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중국 인민은행 "디지털 위안, 완전한 익명은 아냐"

중국 인민은행이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에 완전한 익명성을 보장하진 않겠다고 밝혔다.

XRP 재상장 운동… 제드 맥칼렙은 XRP 대량 출금

일부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온라인으로 XRP(리플랩스가 발행한 코인)에 대한 재상장 운동을 벌이고 있다. 한편 XRP 트랜잭션 정보 사이트 XRP스캔에 따르면 전 리플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제드 맥칼렙은 지난 16일 동안 약 2억2200만개의 XRP를 거래소에 입금했다. 

NFT의 희소성과 가치

NFT가 희소성을 갖는 이유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변경 불가능한 디지털 서명 방식으로 거래가 이뤄져 거래내역이 마치 바위에 새겨 놓은 것처럼 기록되기 때문이다. 모든 원작의 희소가치를 결정짓는 주요 요소 중 하나는, 해당 작품만이 이 세상의 유일한 원작이라는 인식이다. ‘모나리자’는 루브르 박물관이 아닌 다른 곳에서도 얼마든지 볼 수 있지만, 우리가 부여하는 가치는 전혀 다른 것과 같은 이치다.

친환경 비트코인이 미래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 상승과 해시파워 증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투자자들의 관심으로 인해 비트코인의 에너지 소비량에 관한 논의가 다시 한 번 뜨거워졌다. 비트코인 채굴에는 많은 에너지가 소모된다. 가격이 상승하면 '탄소 발자국'도 늘어나게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비트코인의 에너지원을 더욱 신재생 에너지로 돌려야만 한다.

짧은뉴스 '오늘'

플라네타리움, 전직원 연봉 인상·스톡옵션 부여

블록체인 기반 게임 엔진 립플래닛과 탈중앙화 게임 나인크로니클을 개발한 플라네타리움(법인명 나인코퍼레이션)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연봉 일괄 인상과 스톡옵션 부여 등 3300만원 상당의 보상 패키지를 지급한다고 23일 밝혔다. 플라네타리움은 개발 직군과 비개발 직군을 막론하고 차등 없이 임금을 인상한다고 밝혔다. 평균 현금 연봉 인상률은 14%로, 연차가 낮을수록 더 높은 인상률을 적용받는다. 남유정 나인코퍼레이션 COO는 "회사가 본격적인 성장 곡선을 그리기 이전에 임직원과 회사가 상생 가능한 보상 체계를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봤다"고 말했다.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 추가 발표

게임회사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계열회사 위메이드트리가 위믹스 플랫폼을 위한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을 추가 발표했다. 위메이드트리는 '에브리타운', '윈드러너', '어비스리움', '피싱스트라이크', 이카루스M' 등 위메이드가 보유한 게임의 지적재산권(IP)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신규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기존 게임을 스마트계약 기반으로 재개발해 새로 출시하는 것뿐 아니라 위믹스 토큰으로 게임 내 결제를 지원하거나, 게임 아이템을 위믹스 블록체인 상의 대체불가능토큰(NFT)로 만들 수 있게 하는 방법 등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