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이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구매 가능"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24일 트위터를 통해 "이제부터 BTC로 테슬라를 살 수 있다"며 "올해 말에는 미국 이외 지역에서도 BTC 결제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주열 한은 총재 "CBDC 나오면 비트코인 수요 줄어"

"비트코인 등 암호자산(암호화폐)은 높은 변동성으로 인해 지급수단 및 가치저장수단으로 기능하기에는 제약이 있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24일 주요 현안에 대한 문답 자료에서 '암호화폐 지속 가능성'에 대해 이렇게 답했다.

유니스왑, 유동성 효율 높인 'V3' 공개

세계 최대 자동마켓메이커(Autonomous Market Makers, AMM)인 유니스왑(Uniswap)은 암호화폐의 유동성 공급 효율을 높인 새로운 플랫폼 'V3'의 백서를 공개했다.

리플랩스, 새 백서에서 "CBDC 간 연결에 XRP가 제격"

리플랩스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의 미래(The Future of CBDCs)'라는 제목의 백서를 22일(미국시간) 발표했다. 리플은 이 백서에서 서로 다른 CBDC를 연결하는 가교 용도로 암호화폐 리플(XRP)을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코인베이스 CEO "디파이, 코인베이스에 상장할 것"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이 "코인베이스에도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암호화폐를 상장하고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24일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ETF 출시 시기 재는 중"

미국의 디지털 자산 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신청하기 위해 적절한 시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크립토닷컴, NFT 플랫폼 26일 론칭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이 미국의 래퍼 스눕독 등의 독점 콘텐츠를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을 출시한다.

중국은 검열·삭제 가능한 블록체인을 만들려 한다

"무언가를 잘못하면 체인 전체를 지워버릴 수 있다" 중국의 블록체인 서비스 네트워크(区块链服务网络, BSN, Blockchain Service Network)를 담당하는 개발사 레드데이트(北京红枣科技)의 최고경영자(CEO) 허이판(何亦凡)이 시스템 내에서 정부의 통제 수준에 관해 이렇게 설명했다.

짧은 뉴스 '오늘'

피어테크, 미래에셋펀드서비스와 부동산 디지털 자산화 사업 협약 체결

금융기술사 피어테크(지닥)는 미래에셋펀드서비스와 부동산 자산 등 실물자산의 디지털화 사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디지털 자산 사업 개발 및 출시를 통해 디지털 자산 시장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한다. 미래에셋펀드서비스는 피어테크 주관의 디지털 자산 사업 컨소시엄에 참여해 펀드를 위한 사무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