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에 디파이 요소를 넣는다면

NFT 관련 소식은 어디서나 화제였다. 오픈어쓰재단(Open Earth Foundation)이 이끄는 기후변화 대응 캠페인의 기금 조성을 위해 디지털 아티스트 비플(Beeple)의 작품이 600만달러라는 거액에 팔렸고, 뉴욕타임스(NYT)와 타임매거진(Time Magazine)도 각각 자사 칼럼과 표지를 NFT 시장에서 판매했단 소식을 전했다.

 

4월물 비트코인 콜옵션, 8만달러가 '대세'

트러스트노드는 블록체인 데이터 기업인 글래스노드의 23일 자료를 인용해, 비트코인 가격 8만달러에서 가장 높은 4000개 가량의 콜옵션 수요가 나왔으며, 풋옵션에서는 4만달러에서 2500개 이상의 거래가 성사됐다고 전했다. 옵션이란 정해둔 기간 안에 정해진 행사가격으로 미래에 특정 상품을 매수하거나 매도할 수 있는 권리를 사고 파는 금융 파생상품을 말한다.

 

제이 클레이튼 전 SEC 위원장, 미국 투자기업 '원 리버' 합류

원 리버(One River) 자산운용사는 29일(미국시간) 제이 클레이튼 전 위원장을 자문위원으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원 리버 자산운용사는 25억달러(한화 약 2조8000억원)가 넘는 기관자금을 운용하는 기업으로, 영국의 억만장자 알렌 하워드로부터 지원받아 기관 고객 자금 중 6억달러를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에 투자하고 있다.

 

미 주식시장 대규모 매도세…비트코인은 상승

비트코인 가격은 최근 전통 금융 시장에 나타났던 불안한 장세와 비교했을 때는 견조한 모습이다. 비트코인의 이런 움직임은 지난해 S&P500지수와 거의 같은 방향으로 움직였던 비트코인이 점차 자신만의 행로를 개척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측면도 있다.

 

짧은 뉴스 '오늘'

 

플라이빗 준법감시인 선임

한국디지털거래소는 최고운영책임자(COO) 오요한 상무를 준법감시인에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오요한 준법감시인은 지난 26년간 안진회계법인을 거쳐 크레디트 스위스 증권 창립멤버, 비엔피파리바증권 창립 멤버, 우리금융그룹 우리펀드서비스 창립 멤버를 거쳤으며, 우리금융그룹 CEO협의회 기획담당자 등을 역임했다. 한국디지털거래소는 암호화폐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을 운영하고 있다. 

 

도라핵스, DAO 제작 서비스 플랫폼 '도라팩토리' 설립

글로벌 해커 커뮤니티인 도라핵스가 맞춤형 탈중앙 자율조직(DAO) 제작 서비스 플랫폼인 도라팩토리(Dara Factory)를 설립했다고 30일 밝혔다. 도라팩토리는 사용자들이 DAO를 만들고 자금 모집, 협업, 운영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능형 플랫폼을 제공하며, 해당 기능이 사용될 때마다 DAO로부터 일정 인센티브를 지급받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