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14일 나스닥 직상장 확정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이달 14일 나스닥(NASDAQ)에 직상장한다. 코인베이스의 A급 보통주는 14일부터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에서 COIN이라는 종목 코드(ticker)로 거래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시장에 풀릴 주식은 총 1억1490만주다.

 

NFT시장 급성장, 커지는 위작·저작권 분쟁

NFT가 만들어낸 새로운 시장은 잠깐 찾아온 거품일까. 아니면 비트코인처럼 기존 사회에 안착할 수 있을까. 이미 NFT와 기존 사회가 만나는 몇몇 지점에서는 마찰이 빚어지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저작권 침해 문제다. 저작권 침해를 넘어 '저작권 절도' 문제도 발생하고 있다. 지난 1월 25일 크립토 예술 집단인 BCA(BlockCreatArt)는 '크로스(Cross)'라는 NFT 거래 플랫폼에 올라온 작품들 중 상당수가 기존 작가들의 작품들을 무단 탈취한 것이라고 고발했다.

 

비트코인 채굴자들, 3월 15억 달러 수익

노르웨이의 블록체인 분석 회사인 알카인 리서치(Arcane Research)는 지난 30일(유럽 시간) 내놓은 보고서에서 지난해 9월 비트코인 채굴자 수입은 3억2900만달러(한화 약 3709억원) 정도였으며, 6개월 사이 수익이 373%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NFT 시장 판매액, 이틀 새 약 27% 감소

디크립트는 NFT 정보 사이트 논펀지블닷컴을 인용해 3월 중순 약 1000만달러의 일일 판매액을 기록했던 NFT 시장이 4월 1일 약 475만달러로 감소한 상태라고 전했다. 지난 3월 30일에는 약 651만달러의 일일 판매액이 기록됐는데, 최근 이틀 새 약 27% 하락한 셈이다. 

 

업비트, 암호화폐 '자율 공시'로 전환

업비트는 기존에 운영하던 공시 제도를 각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직접 정보를 게시하는 '자유게시판' 형태로 개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업비트는 "공시 게재의 시의성을 높이라는 시장 요구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