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투자 회사 해시드가 구독형 게임 플랫폼 큐브 운영사 비클립스에 투자했다. 출처=비클립스
블록체인 투자 회사 해시드가 구독형 게임 플랫폼 큐브 운영사 비클립스에 투자했다. 출처=비클립스

블록체인 투자 회사 해시드가 게임 구독 플랫폼 큐브(Cube) 운영사 비클립스에 5억원 규모 시드 라운드 투자를 집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해시드에 따르면 큐브는 구독형 게임 유통 플랫폼으로, 단독 구매 플랫폼과 달리 매달 적은 돈으로 다양한 게임을 해볼 수 있다. 구독료를 내는 사용자들은 확률형 아이템 '큐브'를 지급받아, 게임 아이템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비클립스는 큐브 플랫폼 내에서 스트리밍과 커뮤니티 활동, 게임 리소스 제작 등의 활동을 하는 사용자들에게 보상을 지급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프로토콜 경제를 도입할 예정이다. 비클립스는 큐브 플랫폼 내 콘텐츠를 대체불가능토큰(NFT)로 발행할 계획 또한 갖고 있다.

김균태 해시드 파트너는 "블록체인과 NFT로 게임 내 자산을 관리하고, 보상을 통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는 차세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팀"이라고 비클립스에 투자한 이유를 설명했다.

김승권 비클립스 대표는 "기존의 게임 플랫폼이 저렴한 가격에 게임을 구매하고 즐기는 데에만 집중했다면 큐브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이용자 활동에 소유권과 가치를 부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인선 한겨레신문 정인선 기자입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년여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블록체인, 가상자산, NFT를 취재했습니다. 일하지 않는 날엔 달리기와 요가를 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클레이(KLAY), 솔라나(SOL), 샌드(SAND), 페이코인(PCI)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