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OCC
출처=OCC

미국 통화감독청(OCC)이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팍소스(Paxos)에게 암호화폐 신탁 라이선스를 부여했다.

팍소스는 글로벌 전자결제업체 페이팔(Paypal)의 협력업체로, 페이팔의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에 필요한 암호화폐를 공급한다.

23일(미국시간) OCC는 팍소스에게 수탁 서비스, 스테이블코인 관리와 결제, 교환 등의 서비스를 조건부로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팍소스가 지난해 12월 '팍소스 내셔널 신탁' 법인 설립을 위한 라이선스를 신청한 지 4개월 만에 라이선스를 부여받게 됐다.

팍소스는 조건부 라이선스에 따라 1년 6개월 동안 사업 계획을 추진하고 OCC에 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보고해야 한다. 조건부 라이선스 기간이 끝나면 OCC는 팍소스의 운영을 평가하고 정식 라이선스 발급 여부를 결정한다.

라이선스가 부여됨에 따라 팍소스는 '팍소스 내셔널 신탁' 법인을 운영하게 된다. 팍소스 신탁은 그대로 운영하지만 '팍소스 내셔널 신탁'은 OCC의 관리 감독을 받는다. 

OCC가 디지털 자산 은행에 라이선스를 발급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앞서 앵커리지(Anchorage)와 프로테고(Protego)도 조건부 승인을 받았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